김포시는 오는 9월 10일부터 17일까지 6일간 시민회관 다목적홀 및 시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관내 중소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해외통상 활동 전반에 대한 ‘2007 하반기 무역 비즈니스 실무교육’ 강좌를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FTA와 국제무역환경의 변화 및 해외시장조사와 바이어 발굴의 실제 ▲무역협상의 이해와 실제 및 무역 계약사례 고찰 ▲무역협상의 이해와 실제 및 국제협상의 실습 ▲무역결제의 실제 및 무역운송보험과 보험 ▲수출입통관의 이해 및 관세와 관세환급 ▲무역분쟁의 해결과 클레임 예방 등 무역실무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며, 소요경비는 시가 전액 지원한다.
교육인원은 40명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30일까지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첨부해 시 지역경제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해외시장에 대한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접근 및 진출 전략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시 애로사항 해소는 물론 해외시장의 정확한 이해 및 현장적응능력 배양 등 중소기업의 무역교류 촉진과 수출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포시청 지역경제과(980-27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