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방문건강관리 만족도 98.8% 동두천시 보건소,15개항 설문

2010.02.02 22:04:27 18면

동두천시 보건소가(소장 김제팔)가 200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이 수혜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시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해 서비스 수혜자 23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평균 98.8%의 만족도를 보였다.

또 ‘불만족 0%’도 전체 조사문항의 40%에 달해 동두천시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이 주민들에게 매우 높은 점수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만족도 조사는 방문건강관리사업 전반과 서비스 내용에 대한 15개 조사문항으로 실시됐으며 ‘건강문제 및 질병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과 ‘필요한 서비스의 신속 제공’을 묻는 문항에 10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서비스 내용에 대한 조사에서는 ▲혈압·혈당 등 검사결과 설명 ▲약 복용방법 지도 ▲사고위험 안전교육 서비스에 대해 10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가족문제 해결 도움 ▲금연, 운동 등 건강생활 습관 교육 ▲사회복지 및 자원봉사자 연계 등 각종 필요한 서비스 제공에 대해서도 99.1%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진양현 기자 jy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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