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소자본창업교육에 많은 시민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14일 시에 따르면 광명소상공인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광명시평생학습센터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경영개선 희망자 등 대상으로 ‘소자본 창업교육’을 실시 창업에 관심있는 200여명의 예비창업자들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속에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기존 교육과는 달리 전문가를 초빙해 상권분석, 창업아이템, 세무, 마케팅 전략 등 창업에 필수적인 지식과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수요자 입장에서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창업교육을 이수한 예비창업자들은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연리 4.5%의 창업자금과 경기도 창업자금 등 창업시까지 각종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예비창업자는 “경기가 언제 풀릴지 알 수 없는 불황기에 창업한다는 것이 성공의 달콤함 보다는 볏짚을 지고 불로 뛰어드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과 소비패턴이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 가고 있는 시대에 어느 계층을 대상으로, 어떤 업종을 선택해야 하는지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궁금증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오는 하반기 교육은 9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기업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