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 홈페이지 ‘고객중심’ 새단장

2012.02.07 19:48:41 8면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사용자 편의에 초점을 맞춰 홈페이지(www.nhimc.or.kr)를 전면 개편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그동안 복잡한 구조에 불편을 겪던 회원들의 요구사항을 토대로 고객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개선은 물론 다양한 기능 구성에 힘썼다며 가장 큰 특징으로는 주요 메뉴를 아이콘화 하여 전면에 내세움으로서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설계했고 영화예매를 연상케 하는 원스톱 진료예약서비스 도입과 비회원예약(대리예약)등을 신설하여 고객 편익 증대를 도모했다.

또한 웹접근성 준수 작업을 통해 장애인이나 고령자 등 다양한 계층과의 소통이 가능하게 됐으며, 그동안 운영해 오던 외국어 홈페이지(영어, 일어, 중국어, 러시아어)를 확대 개편해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 및 해외환자 유치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개인정보노출 방지를 위해 SSL방식 보안서버, 실명인증서비스, i-PIN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이어 이번 홈페이지 개편과 더불어 스마트 기기를 통해 병원안내, 의료진정보, 질병정보 등을 어디서나 손쉽게 찾아볼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m.nhimc.or.kr)도 첫 선을 보이게 된다.

일산병원 김광문 병원장은 “그간 일산병원은 고객만족을 모토로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홈페이지 개편 또한 다양해지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고객의 소리에 귀기울이며 지속적인 서비스 보강과 사용편의성 증진으로 고객중심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중오 기자 gjo@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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