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이 장애를 뛰어넘는 정보화의 물결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 3일 일산국제컨벤션고등학교에서 제7회 고양시 특수학급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고양시 특수학급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는 관내 특수학급 초·중·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능력 신장을 통한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시대에 장애학생의 건전한 여가생활 개발을 통한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개최됐다.
이날 경기에 참가한 특수학급 학생 70여명은 그동안 가꿔 온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대회는 워드프로세서, 파워포인트, 데이터처리 분야에서 기본적인 정보화 능력을 겨루는 정보경진대회와 카트라이더, 마구마구, 사천성, 오목으로 편성된 e-스포츠대회로 나누어 실시됐다.
안선엽 교육장은 “특수학급 정보경진 및 e-스포츠대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실력을 기르고, 더 넓은 세계에 발을 내딛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대회 참여 학생과 학부모들을 격려했다.
이번 대회를 지원한 이승학(발산중) 교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컴퓨터 및 정보 활용 능력을 신장시키고 자신의 기량을 선보이게 된다는 점에서 자존감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