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객만족도 크게 향상

2018.01.17 20:14:23 8면

전년대비 22.2점 상승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의 고객만족도가 전년대비 큰 폭의 상승을 보였다.

17일 고양시가 외부고객 및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도 고양시 출자·출연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내부고객 종합 만족도는 전년대비 21.3점 상승한 79.2점, 전반적 만족도는 전년대비 22.2점 상승한 81.8점으로 대폭 향상됐다.

특히 외부고객 만족도도 전년대비 1.6점 상승한 81점을, 전반적 만족도는 전년대비 0.3점 상승한 82.1점을 각각 기록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부당한 요구 여부 95.4점 ▲진흥원 서비스에 대한 인식개선 89.9점 ▲직원 친절성 89.4점 ▲설립목적에 맞는 활동 86.8점 ▲불만이나 요구에 대한 개선노력 84.9점 ▲인간관계(상사 및 동료) 분야 83.2점 ▲기관성과 분야 82.9점 ▲직원의 기업관 78.5점 ▲기관의 조직문화(77.1점) 등으로 나타났다.

양유길 진흥원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에 자만하지 않고 지속적인 경영혁신 노력과 체계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 경쟁력 강화로 연결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를 통대로 양 원장은 최근 경쟁력 강화를 위해 통일한국고양실리콘밸리지원본부, 산업진흥본부, 경영혁신단 등 2본부, 1단을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이중 경영혁신단은 기존 경영지원기능 외에 조직중장기 비전 구상, 성과관리, 경영혁신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고양=고중오기자 gjo@
고중오 기자 gjo@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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