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에 부는 K-POP 열풍… NCT WISH 팝업 이벤트 개최

2025.04.15 08:54:13

15일부터 27일까지 전국 주요 점포 및 세븐앱에서 앨범·기획팩 한정 판매
미공개 포토카드 증정 럭키드로우 행사도… 팬덤 문화 플랫폼 입지 강화

 

세븐일레븐이 글로벌 K-POP 아티스트 NCT WISH와 함께하는 팝업 이벤트를 열고 팬덤 마케팅을 확대한다. 이번 팝업은 전국 주요 오프라인 점포와 모바일앱을 통해 진행되며, 미니앨범 및 한정판 기획팩이 판매된다.

 

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15일부터 27일까지 보이그룹 NCT WISH(시온, 리쿠, 유우시, 재희, 료, 사쿠야)의 두 번째 미니앨범 출시를 기념한 팝업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팝업 매장은 서울 동대문던던점, 잠실챌린지스토어점, 부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내 미니부스로 운영되며, 세븐일레븐 모바일앱 '세븐앱'에서도 앨범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에서는 미니앨범 구매 시 멤버별 미공개 셀카 포토카드를 랜덤으로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형식의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약 2주간의 팝업 이후에는 NCT WISH의 앨범 콘셉트를 반영한 한정판 기획팩도 세븐일레븐 점포 및 세븐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기획팩은 최근 출시한 쿼카푸딩젤리, 다양한 캔디류로 구성되며, 앨범 콘셉트를 반영한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세븐일레븐은 이를 통해 기존 먹거리 중심의 편의점 이미지를 넘어 팬덤 기반 문화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의 ‘K-POP 팬덤 확보 프로젝트’는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됐으며, 그간 EPEX, CIX, SF9,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등 인기 아이돌과의 팝업 이벤트를 선보였다. 해당 이벤트마다 포토카드, 팬미팅, 사인회 등을 연계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편의점 매출 상승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세븐일레븐은 SF9 팝업 이벤트 당시 6개 점포의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20% 증가했으며, JYP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의 팝업 이벤트도 30%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최용훈 세븐일레븐 생활서비스팀 MD는 “NCT WISH 팝업을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기획할 것”이라며 “팬덤 문화 플랫폼으로 세븐일레븐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

박희상 기자 a94013283@kgnews.co.kr
저작권자 © 경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흥덕4로 15번길 3-11 (영덕동 1111-2) 경기신문사 | 대표전화 : 031) 268-8114 | 팩스 : 031) 268-839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엄순엽 법인명 : ㈜경기신문사 | 제호 : 경기신문 | 등록번호 : 경기 가 00006 | 등록일 : 2002-04-06 | 발행일 : 2002-04-06 | 발행인·편집인 : 김대훈 | ISSN 2635-9790 경기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0 경기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