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브랜드 ‘더후’가 중국 상해에서 ‘천기단’ 신제품 론칭 행사를 개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이번에 공개된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에는 피부 광채 효능을 극대화한 차세대 성분 ‘클로로젠’이 적용됐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7일 중국 상해 탱크 상하이 아트센터에서 ‘더후 비전 하우스’ 행사를 열고, 천기단 화현 프로 리페어 세럼과 래디언스 아이크림을 글로벌 시장에 공식 론칭했다. 이 제품은 LG생활건강이 독자 개발한 피부 광채 성분 ‘클로로젠’을 핵심 성분으로 담았다.
클로로젠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제닉 애씨드와 아미노산 타우린의 복합체로, 단일 성분보다 복합 적용 시 피부 광채 개선 효과가 더 높다는 연구 결과에 기반해 개발됐다. LG생활건강은 성균관대학교 원홍희 교수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아시아 여성 5만7000여 명의 유전자 정보를 분석, 피부 광채 관련 유전자를 발굴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과 틱톡 관계자, 주요 백화점 바이어 등 업계 인사를 포함해 글로벌 셀럽 150여 명이 참석해 현지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브랜드 모델 김지원과 글로벌 앰버서더 리시엔도 현장에 참여해 주목을 받았다.
더후 모델김지원은 “더후가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 여성의 피부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한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며 “더후 제품이 내 피부에 특히 잘 맞았던 이유를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리시엔 역시 “천기단의 연구 성과가 담긴 제품이라 기대가 크다”며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현장에서는 클로로젠의 피부 작용 원리를 시각화한 미디어아트가 설치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과거 오일탱크였던 전시장 내부를 피부 과학과 예술의 결합 공간으로 재해석해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 제작 장소로도 활용됐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천기단 신제품은 피부 광채와 노화를 고민하는 글로벌 여성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후의 글로벌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