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젤리푸딩 ‘후루츄’ 출시…여름 디저트 공략

2025.06.09 09:17:08

마시는 신개념 푸딩 디저트 후루츄 2종 선보여
냉장·냉동 모두 가능한 다양한 식감 제안


세븐일레븐이 자체 개발한 마시는 형태의 신개념 푸딩 디저트 ‘후루츄’ 2종을 출시한다. 여름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젤리푸딩으로 MZ세대 펀슈머 트렌드를 겨냥한 상품이다.


9일 세븐일레븐은 9일 자체 개발한 젤리푸딩 ‘후루츄’ 2종(망고맛, 딸기맛)을 오는 11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후루츄는 워터젤리와 푸딩 사이의 식감을 구현한 마시는 형태의 디저트로, 냉장 상태에서는 짜먹는 방식으로, 냉동 시 젤라또처럼 즐길 수 있다. 6시간 이상 냉동 보관하면 부드럽고 시원한 젤라또 식감으로 변한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부터 푸딩 디저트 시장을 공략해왔다. 일본 편의점 푸딩 1위 ‘저지우유푸딩’을 세계 최초 수입해 누적 100만개 판매를 기록했고, 최근에는 대용량 ‘요시나프린스푸딩’을 업계 최초로 국내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이번 후루츄는 해외 여러 공장을 직접 방문하며 개발한 상품으로, 국내에서 새로운 푸딩 식감을 선보이기 위한 기획의 일환이다.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며,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2+1 행사가 진행된다.

 

김수빈 세븐일레븐 간편식품팀 디저트 담당 MD는 “세븐일레븐이 국내 푸딩 디저트 시장을 리딩해오고 있는 만큼 여름 시즌을 맞아 국내에는 없는 새로운 식감의 푸딩을 기획해보고자 했다”며 “냉장, 냉동 등 다양한 취식 방법을 선택해 각각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상품으로 MZ세대의 펀슈머 트렌드 또한 반영해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a94013283@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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