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그룹이 고객들의 숨겨진 자산을 찾아 가치를 높여주는 '파인드업 & 밸류업(Find-up & Value-up)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
26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해당 프로젝트는 이달 말부터 3개월간 약 580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는 지난해 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의 신용 개선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한 '브링업 & 밸류업(Bring-up & Value-up) 프로젝트'의 후속 시리즈로, ‘고객 자산의 숨겨진 활용 기회를 찾아(Find-up) 안내함으로써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Value-Up)’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이다.
'파인드업 & 밸류업 프로젝트'는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주요 그룹사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별 잔존 혜택 및 미사용 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구체적으로 보면 우선 신한은행은 만기 예·적금 미해지 계좌 및 장기간 입·지급 미거래 유동성 계좌 보유 고객(약 389만 명)에 대한 자산관리 안내를 실시한다.
신한카드는 카드론 금리인하 요구 가능 대상자 약 13만 명의 금리를 자동 감면하고 약 58만 명에 대한 소멸 예정 포인트 안내 서비스도 확대한다.
신한투자증권은 '처음 ISA' 계좌의 위탁예수금 잔액을 고수익 RP(환매조건부채권)로 자동매매하고, 약 18만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세제상품별 맞춤 한도 안내 및 리워드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한라이프는 기존 가입 고객 약 99만 명을 대상으로 한 보험료 할인과 환급 보너스 적립 등 수혜 대상에 대한 안내를 진행한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놓치고 있던 금융 혜택을 체계적으로 찾아내고 안내함으로써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전 그룹사가 동참하는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