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 2년 연속 1위

2025.07.15 11:07:39

7월 브랜드평판지수 308만 포인트…전월 대비 39.8% 상승
100대 브랜드 종합 23위…프랜차이즈 중 유일한 진입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브랜드 BBQ가 7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지수에서 역대 최고점을 기록하며 2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도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포함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15일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7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평판지수에서 308만 2900포인트를 기록하며 2024년 이후 2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수치로, 전월 대비 39.83% 상승한 수치다.

 

이번 평가는 2025년 6월 9일부터 7월 9일까지 수집한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90만 2000여 건을 기반으로 분석됐다. 참여지수 47만 6990포인트, 소통지수 142만8044포인트, 커뮤니티지수 117만 7866포인트를 각각 기록하며 종합 평판지수 308만 포인트를 달성했다.

 

BBQ는 2300여 개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동행위원회’ 운영, 57개국 글로벌 진출, 창립 30주년을 기념한 FC바르셀로나 서울 경기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

 

또한 BBQ는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23위를 기록하며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유일하게 순위에 들었다. 브랜드스탁지수(BSTI)는 브랜드주가지수 70%와 소비자 조사지수 30%를 반영해 산출된다.

 

BBQ는 2019년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30위권에 진입한 이후 7년 연속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치킨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100위 안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BBQ 관계자는 “황금올리브치킨과 1인분 메뉴가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었고, FC바르셀로나 캠페인도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제품 개발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a94013283@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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