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너시스BBQ가 FC바르셀로나와 FC서울의 친선경기에 3만 명의 고객과 관계자를 초청하며 스포츠 마케팅 대장정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치킨연금 추첨, 대형 카드 섹션 퍼포먼스 등 현장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31일 제너시스BBQ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5 FC바르셀로나 아시아투어 – FC서울 친선경기’에 고객, 패밀리, 글로벌 관계자 등 총 3만 명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는 BBQ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27일까지 약 47일간 진행된 전국 단위 스포츠 마케팅 프로젝트의 최종 이벤트로, 전 세계 축구팬들이 기다려온 FC바르셀로나의 방한 경기다.
BBQ는 자사 앱 응모 이벤트, 신규 가입 추천 이벤트, 인스타그램 인증샷, 스크래치 쿠폰 응모,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초청 등을 통해 총 3만 명의 관람객을 모집했다. 이들은 상암을 치킨과 축구의 열기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현장에는 총 5만 명 규모의 관중이 모여 ‘아이러브 BBQ’ 문구가 새겨진 대형 카드 섹션 퍼포먼스를 함께 펼칠 계획이다. FC서울과 FC바르셀로나의 서포터즈를 포함해 전체 관중이 참여하는 이번 퍼포먼스는 BBQ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현장 분위기 고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경기 중에는 창사 30주년을 기념한 ‘치킨연금’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총 10명의 당첨자를 선정하며, 모든 관람객이 응모 대상이다.
이번 친선경기는 FC바르셀로나의 15년 만의 방한 경기로, K리그의 FC서울과 맞붙는 이번 매치는 국내외 축구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BBQ 관계자는 “오늘 경기는 치킨과 축구, 글로벌 BBQ 가족의 열정이 어우러진 상징적인 순간”이라며 “K-푸드와 스포츠가 함께 만드는 감동을 전 세계와 공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