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20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개막한 '게임스컴 2025'에 참가해 오디세이 G7 신모델과 오디세이 3D, 오디세이 OLED 등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했다. 최신 게이밍 기능과 게임사 협업을 기반으로 차세대 몰입형 플레이 경험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에 역대 최대 규모인 1000㎡ 전시장을 마련하고 오디세이 G7, 오디세이 3D, 오디세이 OLED를 중심으로 다양한 게이밍 체험 존을 운영한다. 이번에 공개된 37형·40형 오디세이 G7(G75F)은 ▲37형 4K UHD 해상도(3840x2160) ▲40형 5K2K WUHD 해상도(5120x2160)를 지원하며, 각각 165Hz·180Hz 고주사율과 1ms 응답속도를 갖췄다. 삼성 모니터 최초로 WUHD 해상도를 적용한 40형 모델이 포함됐다.
오디세이 3D는 넷마블의 '몬길: STAR DIVE'와 시프트업의 '스텔라 블레이드'를 3D 모드로 최초 시연한다. 초점 거리 조절과 좌우 시차 인식 기능을 통해 게임별 최적화된 입체감을 제공하며, 전용 플랫폼 '오디세이 3D 허브'를 통해 연내 50개 이상의 3D 게임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블리자드와 펄어비스 부스에서는 오디세이 OLED 체험이 가능하다. 블리자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용 부스에 500Hz 초고주사율 오디세이 OLED G6를 80대 이상 배치했고, 펄어비스는 '붉은 사막' 체험 존에 OLED G6와 240Hz 4K 해상도 OLED G8을 180여 대 설치했다.
정훈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게임스컴에서 대형·고성능 게이밍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을 공개하게 됐다"며 "게임사와의 협업을 강화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5년 1분기 주사율 144Hz 이상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점유율 18.9%(금액 기준)를 기록하며 7년 연속 1위를 향해 가고 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