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편의점 업계 최초 ‘Best HRD’ 인증 획득

2025.09.17 09:34:26

체계적 인사제도·인재육성 프로그램 EMD

 

 

세븐일레븐이 업계 최초로 정부가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에 선정되며 인사·교육 체계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 운영사 코리아세븐은 고용노동부·교육부 등이 공동 주관하고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Best HRD 인증’은 능력 중심의 채용과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 및 공공기관을 선정해 수여하는 제도다. 

 

올해 심사는 ▲인적자원관리(인사계획, 성과평가, 승진·보상 등) ▲인적자원개발(HRD 기획·투자, 교육 프로그램 등) 두 분야에서 진행됐다.

 

세븐일레븐은 현장 중심의 채용과 배치, 핵심 직무·역량모델 기반 인재 선발·평가 체계를 갖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입 직원은 입사 후 약 1년간 현장 직무를 경험하며 핵심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인사 제도와 전략 실행력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것이 특징이다.

 

또 차세대 관리자 양성과정, 사내 강사제도 등 직무 연계 교육 체계를 통해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는 등 체계적인 교육 성과도 인정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세븐일레븐은 향후 3년간 정기근로감독 면제, 인증 로고 및 동판 활용, 우수사례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홍석표 세븐일레븐 HR전략팀장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핵심 경쟁력은 결국 사람에서 나온다”며 “앞으로도 공정한 인사제도와 체계적인 인재개발 투자를 통해 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mft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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