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는 지난 17일, 남양주캠퍼스에서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실습 사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현장실습에 앞서 학생들이 필요한 실무 지식과 기본 소양을 충분히 습득하고, 책임감 있는 자세로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전교육에서는 실습 참여 학생들에게 출퇴근 기록 절차와 복무규정, 실습 중 유의 사항 등 기본적인 지침이 구체적으로 전달됐다. 또한 실습일지 작성법, 출근부 서명 절차, 출퇴근 관리 시스템 사용법 등 실제 현장에서 반드시 숙지해야 할 사항들을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해 학생들이 실습 초기부터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또,지도교수는 “현장실습은 단순한 경험이 아니라, 학과에서 배운 지식을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해보는 중요한 기회다. 모든 학생이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임해주길 바란다. 성실한 자세와 적극적인 소통이 좋은 경험과 기회로 이어질 것”이라며 현장실습의 의미와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소프트웨어융합학과 관계자는 “이번 사전교육은 학생들이 실습 기관에서 더 주도적이고 책임감 있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학교와 산업체가 긴밀히 협력해 학생들이 실무 현장에서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현장실습은 단순한 체험이 아닌 실질적인 커리어 성장의 출발점”이라며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전문성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복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학과는 ▲AI코딩전공 ▲AI빅데이터전공 ▲사이버보안전공 ▲클라우드서비스전공으로 세분화되어 AI· DX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경복대학교 수시 2차 원서접수는 11월 7일(금)부터 11월 21일(금)까지이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