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시몬스의 지속적인 노력과 체계적인 경영 시스템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시몬스 침대는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 불만 처리 및 서비스 품질 개선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대응해 만족도를 높이고 재발 방지 체계를 갖춘 기관에 부여된다.
시몬스 침대는 인증 취득을 위해 전사적인 프로세스를 점검하고,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고객 대응 시스템을 마련했다. 부서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내부 교육과 시스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객 응대 품질을 한층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으로 시몬스는 기존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에 이어 품질·환경·안전보건·고객 서비스 분야까지 국제 표준을 모두 충족한 시스템을 완비하게 됐다.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부문 부사장은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은 제품 구매 이후까지 이어지는 만큼, 시몬스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다”며 “이번 인증은 그간의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는 “시몬스 침대는 단순히 고객 불만을 처리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경영활동 전반에 반영해 선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번 인증은 시몬스가 소비자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기업임을 입증한 사례”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