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올 겨울 소상공인 카페 점주와의 따뜻한 동행을 이어간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11일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카페업 대중·소기업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제7차 상생음료 ‘안동 찐 사과’ 원부재료 총 6만 잔 분량을 소상공인 카페 150개소에 전달했다.
제7차 상생음료 ‘안동 찐 사과’는 경북 안동 사과를 활용해 달콤하고 상큼한 과즙과 은은한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블렌디드 형태의 아이스 음료와 핫 음료 두 종류로 개발됐다.
원부재료는 카페당 400잔씩, 총 6만 잔 분량이 순차적으로 전달되며, 2022년 제1차 상생음료부터 누적 약 41만 6000잔이 지원됐다. 총 수혜 소상공인 카페는 970개소에 달한다.
상생음료 판매 매장과 위치 정보는 동반위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제7차 상생음료는 오는 12일부터 전국 150개 소상공인 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지양 스타벅스 ESG팀장은 “새로운 상생협약과 제7차 상생음료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점주와 따뜻한 동행을 이어가며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책임감 있게 해내겠다”고 말했다.
곽재욱 동반위 운영처장은 “이번 협약 연장은 대기업과 중소상공인이 함께 만들어온 상생협력의 성과를 이어가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상생음료가 소상공인 카페 매출과 홍보에 실질적 도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생활동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고장수 카페조합 이사장은 “스타벅스와 동반위의 상생 노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기업과 소상공인이 공존할 수 있음을 증명하고, 더 많은 상생 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 카페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2022년 3월 동반위, 카페조합과 상생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년 전문화된 음료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생음료를 개발해 소상공인 카페에 제공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음료 개발 및 전달 ▲자연재해 피해 점주 복구 지원 ▲농가 방문 봉사활동 및 지역 특산물 음료·푸드 벤치마킹 등 상생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