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17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2025.12.15 13:21:13 5면

환경가전부터 슬립·힐링케어까지

 

코웨이가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17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환경가전은 물론 슬립·힐링케어 영역까지 사업 확장을 이어가며 소비자 신뢰와 시장 경쟁력을 재확인했다.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17년 연속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받은 브랜드 가치 평가 모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기반으로 국내 230여 개 주요 산업 부문의 1천여 개 브랜드 가운데 점수가 가장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BSTI 총점 857.8점(1000점 만점)을 기록하며 종합 34위에 올랐다. 2009년부터 17년 연속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높은 소비자 신뢰도와 시장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코웨이는 베스트셀러 정수기인 ‘아이콘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얼음정수기 3종(스탠다드·미니·맥스)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세분화했다. 얼음 사용이 계절을 넘어 일상화된 트렌드를 반영해 초소형부터 대용량까지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선택지를 확대했다.

 

침대와 안마의자 제품군을 아우르는 브랜드 ‘비렉스(BEREX)’도 디자인과 기능을 모두 갖춘 제품력을 바탕으로 슬립 및 힐링케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근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한 ‘비렉스 코어셋·마사지셋’ 등 의료기기 4종을 출시하며 가정용 의료기기 라인업을 확대했다. 해당 제품은 마사지 베드 형태의 의료기기로 온열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으며, ▲추간판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 ▲근육통 완화 등 3가지 효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국내 대표 렌탈 브랜드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혁신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왔다”며 “앞으로도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서 고객 생활 전반에 걸쳐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mft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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