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는 경기 의정부 'e편한세상신곡시그니처뷰'를 비롯해 전국에서 8000여 가구 가까운 분양 물량이 나온다. 올해 들어 주간 기준으로 가장 큰 규모다. 부동산R114에 따르면 1월 넷째 주에는 전국 13개 단지에서 총 7839가구(일반분양 5211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한 주 전인 1월 셋째 주(2278가구)보다 3배 이상 큰 규모다. 주요 단지는 인천 서구 불로동 '제일풍경채검단Ⅲ',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 'e편한세상신곡시그니처뷰', 서울 동작구 대방동 '서울대방A1(사전청약)' 등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대광로제비앙그랜드센텀', 경기 수원시 영통동 '영통자이센트럴파크', 경북 포항시 대잠동 '힐스테이트더샵상생공원' 등 5곳에서 연다. 이 가운데 서울 동작구 대방동 '서울대방A1'(858가구·일반분양 815가구)을 포함, 5682가구가 사전 청약이다. 서울대방A1은 현 정부의 공공분양주택인 '뉴홈'에 해당한다. 전용면적 84㎡의 추정 분양가가 10억 원 선으로 주변에 비해 저렴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다만 사전청약 후 분양가가 최종 확정되는 본청약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상당하고, 최종 입주시기 변경 등의 불확실성
18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층에서 열린 신격호 롯데 창업주 4주기 헌화식에서 신동빈 롯데 회장이 헌화하고 있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
서울 양천구 현대백화점 목동점 7층 보타닉 하우스에서 세계 3대 아트북 출판사 타셴의 아트북 컬렉션 전시 '예술가의 비밀 정원'이 다음달 12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소망'을 주제로, 데이비드 호크니, 안도 다다오, 앨프리드 히치콕 등 유명 예술가들의 아트북 20여 권과 함께 리미티드 에디션 아트북 10여 종을 선보인다. 대표 아트북으로는 호크니의 'A Bigger Splash', 다다오의 '빛의 건축', 히치콕의 '히치콕의 비밀 정원' 등이 있다. 전시 기간 동안 아트북 샘플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체험 공간과 아트북 판매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신년 소원을 카드에 적어 전시장에 비치된 소망함에 넣으면 추첨을 통해 타셴 아트북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이 꿈과 희망을 표현한 아트북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가 이달 19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연무동복합개발이 경기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58-1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서광교 한라비발디 레이크포레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 2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공동주택 전용 84~98㎡ 총 285가구와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48가구 ▲84㎡B 46가구 ▲84㎡C 96가구 ▲84㎡D 47가구 ▲98㎡ 48가구 등이다. 입주는 2027년 상반기 예정이며, 시공사는 HL 디앤아이한라다.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같은 달 30일과 31일 각각 1·2순위 청약을 받는다. 수원시 또는 수도권 거주자 중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을 충족하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유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당첨자 발표는 2월 6일이며 정당계약은 같은 달 18~20일까지 진행한다. 단지가 건립되는 사업지는 광교신도시와 인접해 광교신도시의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광교신도시는 경기도청·경기도교육청·경기남부경찰청 등 주요 행정기관이 밀집한 행정중심지다. 현재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구축돼 완성형
LG생활건강의 홈케어 전문 브랜드 홈스타가 렌지후드, 샤워기, 수전 청소의 고객 불편을 개선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홈스타 맥스 퍼펙트 렌지후드 클리너’는 5분 만에 렌지후드 기름때를 제거하는 파우치형 제품이다. 알칼리성 성분으로 진득한 기름때와 오염 물질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홈스타 맥스 샤워기 헤드·호스 클리너’는 샤워기 헤드와 호스, 싱크대 수전 내외부의 물때와 녹 찌꺼기를 깨끗이 제거한다. 산소계 세정 성분과 구연산이 농축된 풍성한 발포 거품으로 미끈거리는 물때와 녹을 제거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홈스타 맥스 라인은 총 7종으로 확충됐다. LG생활건강은 “고기능성 세정제를 통해 고객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집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
삼성전자가 18일 선보인 세계 최초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 S24'가 화제다. 이날 서울 중구 삼성전자 기자실에서 열린 갤럭시S24 시리즈 언론 브리핑에 참석한 취재진은 실시간 통역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번 주 토요일에 식당을 예약하고 싶다”고 말했더니 갤럭시 S24가 “I’d like to make a reservation for a restaurant this Saturday. Is it possible?”이라고 말했다. 번역 속도는 1초도 채 걸리지 않았고, 문맥에 맞는 자연스러운 표현을 사용했다. 단순 번역뿐만 아니라 상황에 맞는 표현도 추천해 주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영어를 전혀 하지 못해도 갤럭시 S24만 있으면 미국에 있는 레스토랑에 전화로 예약할 수 있는 것이다. 실시간 통역은 '온디바이스 AI'를 기반으로 이뤄지며, 클라우드 서버를 거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전달 속도가 빠르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상황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또 사용자는 별도의 앱을 다운받을 필요도 없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 탑재된 기본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음성뿐 아니라 텍스트
최근 Z세대 소비자 사이에서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는 문화가 더욱 강화됨에 따라 유통업계도 이를 반영한 제품 출시에 나섰다. 이에 유통업계는 소비자가 직접 마음에 드는 제품을 선택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초이스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반영해 기존 제품을 다양한 맛과 용량 등으로 즐길 수 있는 식음료가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코카-콜라는 ‘코카-콜라 제로’를 다양한 매력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제로 슈거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코카-콜라 제로’, 제로 카페인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코카-콜라 제로 제로’ 등을 출시하며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또한, 팔도는 ‘팔도 킹뚜껑 마라맛’, 더본코리아는 ‘빽짜장(봉지면)’, ㈜핫시즈너 동대문엽기떡볶이는 ‘마라로제떡볶이’ 등 기존 인기 제품에 새로운 맛을 더한 식음료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 이 외에도 GS25의 점보라면 시리즈, 한국피자헛의 하프앤하프, 대상 청정원의 순창 컵고추장, 네슬레코리아의 킷캣 녹차, 농심의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 등 다양한 용량과 패키지로 제품을 확대하는 사례도 눈길을 끈다. 업계 관계자는 “개인의 취향이 더욱 세
엔데믹 기조로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한 지난해, G마켓에서 비즈니스석 항공권 판매량이 전년 대비 3.5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비즈니스석으로 가장 많이 간 여행지는 베트남, 태국, 일본 등 중단거리의 여행지였다. 또한 상반기(32%)보다 하반기(68%)에 비즈니스석 항공권을 예약하는 비중이 2배 넘게 많았다. 항공사별 비즈니스석 이용 비중을 보면 국내 대표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과 대한항공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G마켓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월간 ‘프리미엄 항공 라운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비즈니스석 및 일반석 항공권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오정남 G마켓 여행사업팀 매니저는 “가성비보다 가심비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해, 여행 경비를 좀 더 내더라도 비행기부터 프리미엄으로 이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백성진 기자 ]
LG전자가 18일 2024년형 휘센 타워 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AI 스마트케어, 클린 토출구,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 등 혁신적인 기능을 적용해 차별화된 쾌적함을 제공한다. AI 스마트케어는 고객 위치를 파악해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최적화하는 기능이다. 9시리즈 제품은 레이더 센서를 적용해 실시간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하고, 7시리즈는 LG 씽큐 앱을 활용해 사용자 위치를 분석한다. 클린 토출구는 바람을 내보내는 토출구까지 항균 처리해 위생적인 사용을 돕는다. 알러지케어 공기청정 필터는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저감해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신제품은 절전 성능도 강화했다. 쾌적우선 모드는 실내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하면서도 최대냉방모드인 아이스쿨파워 대비 최대 소비전력량이 약 77% 적다. LG전자는 휘센 타워I 에어컨의 전 평형 제품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갖췄다. 신제품의 가격은 투인원(2 in 1) 기준 휘센 타워I 460~795만 원, 타워II 315~440만 원이다. 색상은 카밍 베이지, 크림 화이트, 크림 스카이 등 3종이다. LG전자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024 LG 휘센 미리 구매 대축제’를 진행한다. 행사 중 신제품을
롯데가 18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2024 상반기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을 열고 그룹 경영계획 및 중장기 전략을 논의한다.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진행되는 VCM은 신동빈 롯데 회장이 주재한다. 지난해 12월 롯데케미칼 전무로 승진하며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을 맡게 된 신 회장의 장남 신유열 전무와 롯데지주 대표이사 및 실장, 사업군 총괄대표와 계열사 대표 등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롯데는 이번 VCM에서 불확실성이 극대화된 경영 환경을 맞이한 그룹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한다. 첫 순서로 '목표 지향 경영'을 주제로 외부 강연을 듣고, 롯데미래전략연구소가 올해 발생 가능한 주요 사업에서의 위기 상황을 점검하고 이를 대비하기 위한 CEO의 역할 변화에 대해 공유한다. 이어 지난해 경영 성과 리뷰,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재무·HR 전략을 논의하며 인공지능(AI)를 활용한 경쟁력 강화, 재무 리스크 관리 방안 등이 세부 주제로 다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인전략센터는 그룹의 디자인 경쟁력을 진단하고 이를 한 단계 끌어올리기 위한 과제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신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