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영업이익이 90% 감소하는 등 어려운 시간을 보냈던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10종 이상의 신작 출시를 예고하고 실적 개선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돌입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매출 7388억 원, 영업이익 65억 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대비 27.9%, 91% 감소한 수치다. 순손실은 1210억 원을 냈다. 카카오게임즈 실적이 악화한 것은 기존 라이브 서비스의 안정화, 신작 부재 및 마케팅 비용의 증가, 흥행작 부재 등이 영향을 미쳤다. 특히 지난해 4분기 카카오게임즈가 부진한 실적을 낸 것이 연간 실적 부진에 크게 작용했다. 지난해 4분기 카카오게임즈는 영업손실 63억 원, 순손실 1023억 원을 내며 적자전환했다. 매출 역시 160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3.3% 줄어들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3분기 세나테크놀로지 지분 일부 매각에 따른 연결 제외, 카카오 VX 일부 사업 철수 등의 요인을 중단영업손익으로 반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해 말 출시된 패스 오브 엑자일 2 실적의 이연 회계처리 역시 영향을 미쳤다고 덧붙였다. 크게 줄어든 매출과 영업이익 개선을 위해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10종 이상의 신작을 선보인다는 의지다. 이중
정부가 국내 게임 콘텐츠 제작사들을 위한 대규모 지원에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11일 게임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5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월 4일 오후 3시까지 서류를 접수해야 한다. 이달 14일에는 광화문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사업 전반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현장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국내 우수 게임의 글로벌 상용화를 목표로 총 76개 과제에 219억 원의 지원금이 투입된다. PC,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의 게임 개발을 적극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다년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은 총 107억 원 규모로 진행되며, ▲PC ▲콘솔 ▲크로스플랫폼(PC·콘솔) 3개 분야로 나뉜다. 먼저 PC 분야는 과제당 최대 4억 원, 콘솔 분야는 1년차에 최대 2억 원, 2년차에 최대 4억 원의 지원을 받으며, 두 부문 모두 출시형으로 선정될 경우 과제당 추가 2억 원이 지원된다. 크로스플랫폼(PC·콘솔) 분야는 대형 프로젝트 게임을 대상으로 최대 8억 원을 지원하며, 다음 연도 출시형 선정
세계 최대 규모 게임 축제 '게임스컴'이 올해 행사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 독일 전시기획사 쾰른메쎄의 한국 대표부 라인메쎄는 게임전시회 ‘게임스컴 2025’의 참가사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게임스컴 오는 8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개최되며, B2B 전시관은 8월 22일까지 운영된다. 행사 전날인 19일에는 개막 행사인 게임스컴 ONL(Opening Night Live)이 열리며, 게임스컴 어워즈 등 주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하루 3억 뷰를 기록하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 참가 옵션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게임스컴 방문객 수는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지난해 행사에는 120개국에서 33만 5000명이 방문했으며, B2B 방문객만 3만 2000명에 달했다. 특히 북미 최대 게임쇼였던 E3가 개최 취소되면서 미국 게임사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행사에는 64개국 1462개 기업이 참가하며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전년 대비 참가 기업 수가 20% 증가했으며 Xbox, 일렉트로닉 아츠(EA), 반다이 남코, 블리자드, 캡콤 등 글로벌 게임사가 대거 참여해 주목받았다. 국내에서는 넥슨코리아, 크래프톤
데브시스터즈가 지난해 실적 개선에 성공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쿠키런: 킹덤과 쿠키런: 모험의 탑의 지속적인 흥행이 주효했다. 데브시스터즈는 2024년 연간 누적 매출 2362억 원, 영업이익 272억 원, 당기순이익 341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46.6%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4분기 실적은 신작 출시 효과 감소 등의 영향으로 매출 502억 원, 영업이익 7억 원, 당기순이익 39억 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둔화됐다. 이번 실적 개선은 서비스 5년 차에 접어든 쿠키런: 킹덤과 지난해 6월 출시된 쿠키런: 모험의 탑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었다. 특히 쿠키런: 킹덤의 지난해 신규 유저 수는 2023년 대비 27% 증가했으며, 글로벌 누적 유저 수(중국 제외)가 7200만 명을 돌파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1월 진행된 쿠키런: 킹덤 4주년 기념 업데이트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3주년 업데이트와 비교해 한 달간 ▲매출 54% ▲활성 유저 수 19% 증가를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4주년 대규모 신규 콘텐츠인 ‘쉐도우밀크 쿠키’ 업데이트와 IP 브랜딩 전략, UA(User
펄어비스가 지난해 매출을 늘리고 적자 폭을 줄이며 실적 개선을 이뤘다. 대표 IP(지식재산권)인 검은사막의 꾸준한 흥행이 실적을 뒷받침한 가운데, 신작 붉은사막의 출시 준비에도 본격적으로 나섰다. 펄어비스는 11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424억 원, 영업손실 12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2.7% 증가했으며, 영업손실은 전년(164억 원) 대비 약 27% 줄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610억 원으로 301% 급증했다. 특히 4분기 실적이 개선됐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한 957억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24억 원)과 당기순이익(468억 원)은 모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이번 실적 개선의 주된 원인은 검은사막의 꾸준한 인기에 있다. 2023년 첫 선을 보인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의 마지막 지역인 ‘서울’이 지난해 업데이트되면서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4분기에는 검은사막 세계관 최초로 총을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데드아이’를 출시해 유저층을 더욱 확장했다. 펄어비스는 신작 붉은사막에 대한 기대감도 높이고 있다. 지난해 12월 미국 LA에서 열린 TGA(The Game Awa
CJ올리브영이 글로벌 사업 확장과 옴니채널 강화 전략에 발맞춰 브랜드 로고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로고 리뉴얼은 해외 시장 공략과 국내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고려해 글로벌 인지도 제고와 온-오프라인 채널에서의 시인성 및 가독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의 올리브 심볼을 제외하고 워드마크형 로고 "OLIVE YOUNG"을 단독으로 사용함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 모두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특히 영문 가독성을 강화했다. 이는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동시에 국내 매장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한 전략이다. 올리브영은 1999년 사업 시작 이후 올리브 심볼과 텍스트를 결합한 로고를 사용해왔다. 2019년에는 "오늘드림" 서비스 도입과 함께 옴니채널 전략을 본격화하면서 모바일 쇼핑 환경에 맞춰 로고 색상을 선명하게 조정하고 서체를 변경하는 등 첫 번째 리뉴얼을 단행했다. 이번 로고 변경은 급변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한 올리브영의 의지를 보여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 로고 개편은 글로벌 사업 확장과 함께 올리브영의 성장에 새로운 모멘텀이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CJ제일제당이 지난해 매출 17조 8,710억 원, 영업이익 1조 323억 원을 기록하며 2022년 대비 26% 증가한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국내 식품 사업은 소비 침체와 원자재 가격 상승의 영향으로 매출이 감소했지만, 해외 시장에서 활로를 찾았다. 특히 유럽 시장에서 연간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며 K-푸드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 북미 시장에서는 비비고 만두가 압도적인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호주 시장에서도 주요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바이오 사업은 트립토판 등 고수익 제품의 판매 확대와 스페셜티 품목 매출 증가에 힘입어 수익성이 대폭 개선되었다. 특히 프리미엄 조미 시장을 선도하는 '테이스트엔리치'는 글로벌 대체육·조미 소재 제조사 등 신규 고객을 확보하며 스페셜티 품목 성장을 견인했다. 사료·축산 독립 법인 CJ Feed&Care는 주요 사업 국가인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축산 가격 상승과 생산성 개선 노력에 힘입어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소바바 치킨', '통새우만두' 등 국내 메가 히트 상품의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북미와 유럽에 신규 공장을 건설해 K-푸드 영토 확장을 가속
LG생활건강이 히트상품 ‘발을씻자 풋샴푸’와 ‘강아지 발씻자 풋샴푸’를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와 컬래버레이션한 ‘발을씻자 짱구 에디션’을 출시했다. 짱구는 못말려는 1999년 국내에 처음 방영된 이후 20여 년 간 어린이와 중 장년층을 아울러 수많은 팬들을 양산한 인기 작품이다. 주인공 짱구와 짱구 부모님, 친구들, 반려견 흰둥이 등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작품 속 짱구 아빠 ‘신형만’은 발 냄새가 아주 고약한 인물로 그려지는데, 팬들이 “발을씻자를 선물하고 싶다”거나 “짱구 아빠 발 냄새와 발을씻자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라는 식의 반응을 발을씻자 X 계정에 올리기 시작했다. 이에 발을씻자와 팻페밀리 브랜드 담당자들이 합심해 짱구 캐릭터와 스토리를 제품에 녹인 짱구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고 LG생활건강은 설명했다. 온더바디의 발을씻자 풋샴푸 2종은 짱구 엉덩이를 닮은 복숭아 향을 담은 ‘말랑향긋 피치향’과 만화 속 짱구의 민초단(민트초콜릿을 좋아하는 이들을 일컫는 말) 취향 여부로 화제를 모은 ‘시원달콤 민트초코향’으로 구성했다. 99% 항균 인체시험을 완료한 포뮬러를 적용한 미세 거품이 발 구석구석 세균을 씻어내고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신세계백화점에서 진행하는 ‘라이프스타일 위크(Life Style Week)’ 행사에 참여한다. 신학기와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앞두고 침대 구매를 고민하는 가족 예비부부들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시몬스 프리미엄 침대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번 행사는 천안아산점을 제외한 전국의 신세계백화점에서 오는 16일까지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행사를 통해 신세계백화점 내 시몬스 매장에서 50만 원, 100만 원, 500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2만 5000원, 5만 원, 15만 원의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또한 신세계 제휴 카드 중 씨티는 최대 3개월, 삼성 및 신한은 최대 5개월, 하나는 최대 6개월, 바로BC는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 시몬스는 결혼과 혼수를 준비 중인 예비 신혼부부 등의 고객을 위한 ‘웨딩 프로모션’을 전개 중으로 이를 활용하면 혜택은 훨씬 더 풍성해진다. 시몬스 침대는 웨딩 프로모션을 통해 매트리스와 프레임은 물론 룸세트, 퍼니처, 베딩류 등에 대한 파격적인 가격 할인 혜택을 선사하며, 구매 금액대별 선착순 사은품도 증정한다. 국민 혼수침대로 유명한
SSG닷컴이 조서형 셰프와 협업해 간편식 제품을 선보인다. SSG닷컴은 조서형 셰프와 손잡고 단독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조서형 셰프는 한식당 '을지로보석'을 운영하며 유명 요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쓱닷컴은 조셰프와 협업해 을지로보석의 대표메뉴인 '매운돼지갈비찜'과 요리 예능서 호평받은 '통영식 해물두부짜박이', '통영식 비빔나물'을 간편식으로 구현해 선보인다. '매운돼지갈비찜(600g, 1만 8900원)'은 국내산 돼지갈비에 청양고추와 마늘을 섞은 양념을 입혀 알싸한 매운맛을 강조했다. '통영식 해물두부짜박이(300g, 4980원)'는 홍합살과 조갯살에 멸치액젓을 가미해 감칠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열 시간에 따라 국물요리로도 조리 가능해 식사 및 안주 용도로 활용도가 높다. '통영식 비빔나물(120g, 4980원)'은 국내산 보리새우가루와 홍합가루를 첨가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미식관 단독상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16일까지 해물두부짜박이와 비빔나물 동시 구매시 10% 할인하며, 매운돼지갈비찜은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난영 SSG닷컴 상품개발팀 MD는 “식품 버티컬 전문관 '미식관'에서 새로운 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