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주지훈, 추영우, 하영, 윤경호가 7월 18일(금)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된 청룡시리즈어워즈 식전행사인 레드카펫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한편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는 국내 최초로 스트리밍 시리즈 콘텐츠들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으로 오늘(1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며 KBS2와 네이버 치지직, 티빙, 프리즘(PRIZM)을 통해 생중계된다. 본 영상은 경기신문 제휴사 뉴스인스타에서 제공한 기사입니다.
배우 박보검, 아이유, 염혜란, 강유석, 최대훈이 7월 18일(금)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된 청룡시리즈어워즈 식전행사인 레드카펫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한편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는 국내 최초로 스트리밍 시리즈 콘텐츠들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으로 오늘(1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며 KBS2와 네이버 치지직, 티빙, 프리즘(PRIZM)을 통해 생중계된다. 본 영상은 경기신문 제휴사 뉴스인스타에서 제공한 기사입니다.
레드카펫 진행자인 MC배, 안소영, 임지웅이 7월 18일(금) 오후,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진행된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식전행사인 레드카펫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한편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는 국내 최초로 스트리밍 시리즈 콘텐츠들을 대상으로 한 시상식으로 오늘(18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며 KBS2와 네이버 치지직, 티빙, 프리즘(PRIZM)을 통해 생중계된다. 본 영상은 경기신문 제휴사 뉴스인스타에서 제공한 기사입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정성호(민주·동두천양주연천갑) 법무부 장관과 구윤철 기획재정부 장관, 조현 외교부 장관, 김정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 대한 임명안을 재가했다. 대변인실은 이날 공지 메시지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와 외교통일위원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는 각각 구 장관, 조 장관, 김 장관에 대한 인사 청문보고서를 여야 합의로 채택했다. 이에 따라 앞서 지난 16일 재가된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임명안을 포함해 5명의 장관 임명안이 재가됐다. 당초 국민의힘은 이재명 정부 초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을 일괄 보이콧하려 했으나, 한미 관세협상을 앞두고 국익 차원에서 경제·외교·통상 장관에 대한 청문보고서 채택에 협조했다. 다만 법제사법위원회에서는 국민의힘이 이날 특검의 권성동·이철규 의원의 압수수색에 반발하며 청문보고서 채택 연기를 요구했고, 결국 청문보고서는 더불어민주당 주도의 표결로 법사위를 통과했다. [ 경기신문 = 김한별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수원FC가 두 달 만에 승전고를 울렸다. 수원FC는 18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 광주FC와 홈경기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수원FC는 5월 18일 대전 하나시티즌전(3-0 승) 이후 2달 만에 승리를 맛봤다. 후반기 첫 단추를 잘 꿴 수원FC(4승 7무 11패)는 승점 19를 쌓아 10위 제주 SK FC(6승 5무 10패·승점 23)와 격차를 4점으로 좁혔다. 이날 경기 균형은 후반 32분에 깨졌다. 광주 아사니가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성공해 광주에게 리드를 선사했다. 기선을 내준 수원FC는 뛰어난 뒷심을 발휘하며 추격에 나섰다. 후반 39분 윌리안이 왼쪽에서 올라온 서재민의 크로스를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수원FC는 경기 막판 승부를 뒤집었다. 후반 44분 페널티 지역 오른쪽까지 침투한 안드리고의 낮은 크로스가 광주 골키퍼 김경민의 손에 맞고 골문으로 들어갔다. 이적생들의 만점 활약으로 역전에 성공한 수원FC는 남은 시간 리드를 지켜내며 승점 3을 획득했다. [ 경기신문 = 유창현 기자 ]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에 구속된 윤석열 전 대통령이 구속 적법성을 다시 판단해달라며 법원에 요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은 서울구치소에 구속 수감된 상태로 특검팀 수사를 받게 된다. 특검팀은 구속 이후 출정 조사를 계속 거부해온 윤 전 대통령에 대해 강제 인치를 한 차례 더 시도할지, 추가 조사 없이 1차 구속 기한 내에 기소할지 결정할 예정이다. 1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9-2부(류창성 정혜원 최보원 부장판사)는 이날 구속적부심사 심문을 진행한 뒤 윤 전 대통령 청구를 기각했다. 재판부는 "피의자 심문 결과와 이 사건 기록에 의하면 이 사건 청구는 이유 없다고 인정돼 기각했다"고 밝혔다. 재판부는 구체적인 기각 사유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특검팀이 청구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적법하게 발부됐다고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윤 전 대통령 측은 구속영장에 기재된 국무위원 심의권 침해, 계엄선포문 사후 작성, 계엄 관련 허위 공보, 비화폰 기록 삭제 지시, 체포영장 집행 저지 등 5개 혐의가 앞서 이미 기소돼 재판 중인 내란 혐의에 포섭된 동일한 혐의이므로 사실상 '이중구속'이라고 주장해 왔지만 이를 받아들이지 않은 것이다. 윤…
인사청문회 슈퍼위크 마지막날인 18일 정은경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의 배우자 코로나 수혜주 논란과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의 음주운전 전력을 놓고 여야가 격돌했다. 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배우자의 주식 거래 의혹 자료 제출과 관련해 시작부터 여야 간 고성이 오갔다. 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은 “방역 영웅으로 칭송받는 정 후보자의 코로나 수혜주 거래 의혹이 불거졌다”며 “의혹은 털고 가는 게 기본이라고 생각해 자료제출을 요구했으나 오늘 아침 청문 시간 직전에야 제출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시간에 이걸 어떻게 전부 분석하냐. 그리고 극히 일부의 주식 거래 내역만 제출했다. 다른 증권사 거래 내역이 없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이수진(성남중원) 민주당 의원은 “이게 후보자 개인의 주식이냐. 배우자의 주식 거래 아니냐”며 “배우자의 동의를 받고 동의받은 직후에 제출한 것이다. 제대로 된 내용도 없이 의혹만 가지고 언론 플레이한 게 누구냐”며 반문했다. 이어 “후보자 검증을 넘는 가족의 사생활까지 드러낼 수 있는 무리한 자료를 요구해 놓고 무조건 내놓으라고 윽박지르고 마치 후보자가 성실히 자료를 제출하지 않은 것처럼 여론을 호도하고 있다”며 “명백히…
경기 오산에서 발생한 옹벽 붕괴 사고가 중대시민재해로 번질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전국 지자체에 비상이 걸렸다.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주말까지 집중호우가 예보된 가운데, 사고를 계기로 노후 기반시설에 대한 전면 점검과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난 16일 오후 7시 4분쯤, 오산시 가장동 가장교차로 고가도로 옹벽이 폭우 속에 무너져 내렸다. 이 사고로 옹벽 아래에 있던 차량 1대가 매몰돼 40대 운전자가 숨졌다. 사고 당시 오산에는 시간당 41㎜의 강한 비가 쏟아졌다. 문제는 사고 발생 전부터 위험 신호가 감지됐다는 점이다. 전날인 15일 오전 7시쯤, 한 시민은 국민신문고 앱을 통해 “고가도로 2차로 중 오른쪽 지반이 침하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빗물 침투 시 붕괴가 우려된다”고 경고했다. 민원인은 실제로 해당 구간 옹벽의 이상 징후를 포착한 사진까지 첨부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오산시는 사고 당일 현장을 육안으로만 점검한 뒤 “이상 없다”고 판단했다. 이 고가도로는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진행된 정기 안전점검에서도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결과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오산시가 적극적인 조치를 하지 않은 가운데, 같은 날 오후 5시 3
2025 송도맥주축제’가 오는 8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인천 송도 달빛축제공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축제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강화됐다. 물총 놀이, 공포 체험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확대되며, 가족 단위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올해 메인 MC로는 특유의 재치와 입담으로 사랑받는 방송인 ‘MC 딩동’이 확정됐다. 현장을 찾은 관람객과 실시간으로 호흡하며 축제의 열기를 끌어올릴 그의 활약에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한편, 축제는 전면 무료입장이며, 축제를 보다 알차게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스페셜 쿠폰과 맥주 패스권이 현재 티켓링크를 통해 판매 중이다. *본 기사는 경기신문 제휴사 뉴스인스타 제공입니다.
그룹 슈퍼주니어(Super Junior)가 7월 18일(금)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 TV공개홀에서 진행되는 KBS 2TV 예능 'MUSICBAK' 사전 녹화를 마치고 신동, 려욱, 동해, 예성, 최시원, 규현, 희철, 은혁, 이특이 방송국을 나서고 있다. 18일 생방송되는 KBS '뮤직뱅크'는 그룹 슈퍼주니어(SUPER JUNIOR), 비비지(VIVIZ), 퍼플키스(PURPLE KISS),아홉(AHOF),아일릿 (ILLIT), 아크(ARrC), 베이비 돈 크라이(Baby DONT Cry), 클로즈 유어 아이즈(CLOSE YOUR EYES), 코스모시(cosmosy), 크래비티(CRAVITY), 하이키(H1-KEY), 힛지스(HITGS), 이프아이(ifeye), 누에라(NouerA), 나우즈(NOWZ), 원 올 에잇(ONE OR EIGHT), 리센느(RESCENE)가 출연한다. 본 영상은 경기신문 제휴사 뉴스인스타에서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