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2 (수)

  • 구름조금동두천 17.7℃
  • 구름조금강릉 24.7℃
  • 구름많음서울 19.2℃
  • 구름많음대전 20.2℃
  • 맑음대구 22.5℃
  • 구름많음울산 17.1℃
  • 구름많음광주 21.0℃
  • 구름많음부산 18.2℃
  • 구름많음고창 ℃
  • 흐림제주 19.7℃
  • 구름많음강화 14.7℃
  • 구름많음보은 19.0℃
  • 구름조금금산 19.3℃
  • 구름많음강진군 18.6℃
  • 구름많음경주시 20.5℃
  • 맑음거제 16.7℃
기상청 제공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 팬아시아 공략

글로벌 오픈마켓 ‘큐텐’
전용몰 신설 판매 개시

인천화장품 공동브랜드인 ‘어울’이 팬아시아 공략에 나선다.

2일 시에 따르면 어울은 이달 말부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등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오픈마켓 ‘큐텐(Qoo10)’에 전용몰을 신설하고 판매에 들어간다.

‘큐텐’은 지난 2007년 일본사이트 오픈으로 시작된 글로벌 온라인 전자상거래몰로, 온라인 수출 경험이 풍부한 MD(머천다이저)들과 수출전문 배송사 큐익스프레스(QX), CS전담인원 등으로 구성된 ‘큐트레이딩팀’이 있어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쇼핑몰을 통한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큐텐’ 입점은 한반도 사드 배치에 대한 중국의 보복이 노골화되는 상황에서 동남아시아 등으로 수출처 다변화를 노려야 하는 ‘어울’에게 매력적인 플랫폼이다.

‘큐텐’이 진출해 있는 팬아시아는 한류로 인해 한국 화장품, 패션, 생활용품 등이 인기를 끌고 있어 ‘어울’이 공략하기 좋은 시장이라는 분석이 많다.

‘어울’은 이미 동남아 소비자를 겨냥해 톤업크림과 모이스쳐 눈꽃크림 등 일부 신제품을 개발한 만큼 매출향상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울’의 해외시장 다변화를 위해 ‘큐텐’ 입점 이외에도 태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등 박람회 참가를 비롯한 유력바이어 발굴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국내 판매 강화를 위해 신세계 면세점 및 엔타스 면세점 입점과 할인행사 연 5회에서 6회로 확대 실시, 온라인 판매 강화 등도 시행하는 등 매출 향상을 위한 판로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현진기자 khj@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