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만들기 SLOW 캠페인

2007.04.15 20:10:21

한국생활안전연합-기아차, 서울모터쇼서 전개

사단법인 한국생활안전연합(공동대표 윤명오·윤선화)과 기아자동차(사장 조남홍)는 지난 6~15일 열흘간 일산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열린 ‘2007 서울모터쇼’에 참가, 주말마다 어린이의 안전한 통학로 확보를 위한 ‘세계 최고의 스쿨존 만들기 S·L·O·W 캠페인’ 홍보 활동을 전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간 중 주말 방문 관람객을 대상으로 슬로우 캠페인 활동과 어린이 보호구역 내 준수해야 할 사항(시속 30km이하 서행, 주정차 금지 등)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또 SLOW 캠페인 홍보 리플릿과 스쿨존 안전스티커, 주차증, 시야각 안경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어른들의 체험안경), 반사 뱃지 (야간 보행 시 자동차의 전조등에 반사되어 어린이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제품)와 같은 캠페인 용품을 관람객 대상으로 배포했다.

기아자동차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슬로우 캠페인 용품을 받을 수 있으며, 스쿨존 내 어린이 안전지킴이 캐릭터가 관람객들과 기념사진 촬영도 벌이기도 했다.

스쿨존 안전지킴이본부(한국생활안전연합, 기아자동차)는 슬로우 홈페이지(www.slow.or.kr)를 통해 연중 상시로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스쿨존 감시 활동을 위한 스쿨존 안전지킴이를 모집하고 있다.
윤철원 기자 psygod@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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