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청소년문화활동을 위해 청소년 시설 및 단체를 중심으로 청소년축제운영위원회를 구성,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주체적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오는 15일부터 16일(일)까지 도덕산 도시자연공원(광명7동)에서 청소년축제의 막을 올릴 예정이다.
5일, 청소년축제운영위원회는 광명내의 청소년문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중등·고등 청소년을 중심으로 청소년추진단을 구축하여 관내 청소년시설의 청소년지도사들과 함께 그들만의 축제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이번 축제도 청소년들의 의견이 100% 수렴되어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지역의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인기가수와 웃찾사 개그맨들과 함께하여 더운 여름을 날려버릴 수 있는 ‘해방의 외침’을 경험해 볼 수 있어 청소년들의 관심이 대단하다.
이번 2009 청소년축제 ‘난장’은 예년과 다르게 다채로운 행복감을 펼쳐 다양한 직업을 체험해 보는 이색체험활동, 끼와 재능이 있는 청소년동아리들이 한곳에 모이는 동아리체험활동이 진행 될 예정이며 직접 물건을 팔 수 있는 프리마켓도 운영된다.
또한 청소년들의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청소년예술콘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축제에서는 청소년뮤지컬공연과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가족오리엔티어링대회가 진행되어 더욱 더 풍성하고 알찬 축제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