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5천여명 전화설문, 고양콜센터 만족도 ‘93점’

2010.04.29 20:44:41 19면

신속·정확·친철도 평가 세항목 고득점

고양시 민원콜센터 이용시민에 대한 전화설문 결과 전체만족도가 93점으로 조사되어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시에 따르면 최근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이용하여 각종 민원서비스를 받은 시민 5천명을 선발해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에 걸쳐 전화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설문조사결과 전체만족도 93.41점, 상담의 신속도 93.67점, 상담의 정확도 93.56점, 상담의 친절도 95.11점으로 조사돼 전반적으로 항목별 수치가 균등하게 나타났으며, 점수에서도 상당히 만족한 것으로나타났다.

특히 지난해 만족도 조사와 비교할 때 전체 만족도에서 지난해 92.16점에서 이번 설문에는 93.41점으로 1.25% 상승했다.

조사내용은 상담의 신속·정확·친절도, 상담의 전반적 만족도, 콜센터 이용 경로, 건의사항에 대한 문의 등으로 만족도는 5점 척도 기준으로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조사했다.

고양시 민원콜센터 관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콜센터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고양시 민원콜센터가 우수 콜센터로 2연패 했고, 이번 시민만족도 조사에서도 매우 만족한 것으로 조사되어 안정화가 되어가고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차원 높은 상담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중오 기자 gjo@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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