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간판’ 된 민원콜센터

2010.10.13 21:12:22 인천 1면

올해 베스트 콜센터 선정되자 전국 지자체·단체 벤치마킹 줄이어

고양시 민원콜센터가 한국고객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에서 베스트 콜센터로 선정(본지 13일자 17면)되는 등 대한민국 콜센터 구축의 표준모델로 정착, 타 기관 및 단체로부터 벤치마킹 대상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지난 2008년 7월부터 운영된 시 민원콜센터는 그동안 서울시청, 부천시청,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광역시청 등 50곳 이상 전국 각 지역의 기관 및 단체가 콜센터 구축 및 운영에 대해 배우고 갔다.

지난달 30일에는 용인시청이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방문, 내부시설 및 운영 과정에 대해 견학했으며, 지난 1일에도 전남 여수시청에서 콜센터를 방문해 콜센터 구축과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갔다.

시 민원콜센터는 올해 콜센터의 대표적인 인증이라 할 수 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KSQI 우수콜센터로 선정, 2009년에 이어 2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7월에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서비스 KS 인증을 기초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획득한 바 있다.

이달에는 지식경제부 지정 한국콜센터산업정보연구소에서 주관하는 베스트콜센터로 선정되는 등 전국 최고의 콜센터로 우뚝 섰다.

시 민원콜센터 관계자는 “시민이 중심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콜센터를 운영해 온 것이 타 콜센터의 벤치마킹 대상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자만하거나 지금의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최고의 콜센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 민원콜센터(☎031-909-9000)는 전문상담원이 여권, 차량 민원 등 고양시에 대한 모든 민원에 대해서 상담을 하고 있으며 운영은 평일 오전 8시에서 오후 7시까지 토ㆍ일ㆍ공휴일은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로 365일 연중무휴 상담을 하고 있다.
고중오 기자 gjo@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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