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포털 민원24’ 오지지역 활용 높인다

2011.01.10 19:31:31 16면

민원실 이용코너 마련… 스마트폰 이용 처리도

강화군이 2011년 새해를 맞아 전자정부의 대표 정부민원포털인 ‘민원24’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10일 군에 따르면 강화군이 지역특성상 섬이 많고 오지지역이 많아 민원처리를 위해 행정관청을 찾는 번거로움이 많이 있어 전자민원 확대에 나섰다.

군의 경우 지난해 ‘민원24’를 통한 민원처리 실적이 8만8천381건으로 2천년대 초 시작된 전자민원이래 최다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3천여종 신청에 1천2백여 종을 발급받을 수 있어 전체 5천여 종의 민원 가운데 60%가 온라인으로 처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장애인관련이나 취업, 이사, 다문화가족서비스 4백여종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10종의 민원처리가 속속 전자민원으로 처리가 가능해져 인터넷 강국 코리아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을 위해 여권발급, 출생신고,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등 15종의 민원을 베트남어, 태국어, 영어 등 5개 국어로 서비스하고 있어 글로벌 민원창구의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강화군은 민원실내에 '민원24 이용코너'를 마련해 민원인이 언제든지 전자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연식 기자 cy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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