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휴일·야간 민원처리 ‘원스톱’

2011.02.14 20:50:08 21면

광명시가 생활민원의 신속한 원스톱 처리를 골자로 하는 ‘공휴일 및 야간민원 처리지침’을 제정해 14일부터 시행한다

시는 그동안 공휴일, 야간에 민원을 제기할 경우, 바로 민원이 접수되지 않고 관련부서로 전화가 연결되거나 전화번호를 안내받아 재차 전화해야 했던 불편이 있었지만 이번 지침으로 이같은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개정된 방식은 민원인이 시청에 민원을 제기하면 전화수신자가 모든 민원을 즉시 접수해 해당부서 담당자에게 연락하며 이때 접수된 민원이 긴급생활민원(상하수도, 환경, 청소 등)일 경우 즉시 현장으로 출동해 처리한다. 그 밖의 민원은 접수 즉시 내부 전산망을 통해 관계부서에 통지되고 다음날 담당 공무원이 민원인에게 연락해 2일 이내 처리 또는 처리계획을 통보, 7일 이내에 처리되는 등 공휴일 및 야간민원 접수·처리가 원스톱으로 처리된다.

시 관계자는 “민원을 시민의 입장에서 처리해 주는 제도를 마련함으로서 시민과 함께 도약하고 소통하는 광명시 행정처리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순 기자 lj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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