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개인·기업·공공부문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됐으며, 공공부문에는 60여개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잘 활용한 기업 및 공공기관을 발굴·소개하고 조직의 SNS 활용 및 온라인 홍보 부문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지난 2009년 제정됐다.
전문가, 실무자 및 사용자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우수 블로그를 평가하고 시상하는 블로그 부문의 가장 권위 있는 상이다.
심사는 1차 심사(계량평가 30%), 2차 심사(SNS전문가 평가 40%, 사용자평가 30%)를 거쳐 진행됐다.
평가위원들은 재단 심사평에서 “문화 블로그로서 내용의 다양성과 포스트의 가독성이 매우 뛰어났다”며 “활발한 활동성과 이웃과의 소통성 역시 평균 이상으로 거의 모든 면에서 흠잡을 데 없었다”고 밝혔다.
재단 블로그는 재단 소식, 오감만족 경기도, 문화나눔, 일상이야기 등 풍부한 문화소식은 물론 재미있는 문화이벤트와 ‘엄기영 블로그’ 소개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 제공을 통해 고객들과 편리하고 자유롭게 소통하는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이경호 문화홍보팀장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하고 재밌는 문화·예술 이야기를 보다 쉽게 풀어 기업보다 휠씬 재미있는 콘텐츠 서비스로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