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마켓이 정부 주관 ‘2025년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TOPS 프로그램)’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올해 식품 소상공인 400개 사의 온라인 판매 활동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운영하는 TOPS 프로그램은 발전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민간 기업이 직접 발굴해 육성하는 신규 사업이다. G마켓은 참여 기업 중 최대 규모의 지원을 맡게 됐다.
올해 지원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 4월부터 시작하는 1단계에서는 400개사를 선정해 맞춤형 컨설팅과 전용 기획전을 제공한다.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는 2단계에서는 40개사를 선별해 마케팅 지원, G라이브 방송 무상 지원, 풀필먼트 지원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올해의 TOPS’ 4개사를 선정해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 등 판로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소상공인기본법에 의거한 소상공인 중 식품을 판매하는 업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오는 20일까지 판판대로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G마켓 관계자는 “G마켓은 중소상공인들이 국내외에서 각자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안정적인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며 “판매회원과 동반 성장 및 상생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