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2025.04.16 15:02:44

기획재정부 평가, 전 사업 부문 1등급… 에너지 공기업 중 유일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전 사업 부문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기재부는 매년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고객만족도를 평가하며, 한난은 지역난방, 지역냉방, 구역전기 등 모든 사업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2년 연속 전 사업 부문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에너지 공기업은 한난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난은 고객 체감형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 설비 안전 점검 강화, 우수 단지 기계실 견학 프로그램 운영, 현장 방문형 드림팀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고객 감사 카드 발송과 맞춤형 소통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힘썼다.

 

창립 40주년을 맞아 한난은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고객 의견을 바탕으로 서비스 개선을 추진했다. 그 결과, 노인복지주택 난방비 30% 감면, 열 공급 중단 시 기본요금 감면 등 고객 부담 완화를 위한 약관 개정을 시행했다.

 

이어, 고객 자문단의 의견을 반영하여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 사업 신청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약 23만 세대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창출했다.

 

정용기 사장은 “이번 성과는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전 직원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김정기 기자 ]

김정기 기자 papagom@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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