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올해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39곳을 대상으로 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내부고객만족도 부문 2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GH에 따르면 GH는 내부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전년 대비 8.8점이 상승한 76.9점을 획득했다. 이는 도내 공공기관 평균(66.4점) 대비 10.5점 높은 점수다.
GH는 ‘동료 호감도’와 ‘협조적 동료 존재 여부’ 항목에서 각각 86.8점, 86.7점을 획득해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
또 ‘커뮤니케이션’과 ‘상사의 업무 의견에 대한 신뢰’ 등 부문에서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도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각 기관의 경영전략 수립과 서비스 개선방향 설정에 있어 중요한 지표로 활용된다.
GH는 앞으로도 공감지수 증대 개선과 상호 존중 기반 협업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종선 GH사장 직무대행은 “앞으로도 GH는 임직원이 함께 소통하고 협업하는 조직문화를 공고히 하는데 힘을 기울일 것”이라며 “이번 내부고객 만족 결과를 기반으로 도민에게 더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나규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