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건강채움 운동교실’ 2기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운동교실은 1기 미참여자를 우선으로 접수해 더 많은 시민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5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3개월간 운영한다.
교육은 종목별 주 2회 진행하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근력강화운동, 체형교정요가, 은빛요가(60세 이상 대상) 등 전신 근력 향상과 유연성·심폐지구력 증진을 목표로 구성했다. 이어지는 하반기에는 3기 운동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광명시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광명e지’에서 회원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건강채움 운동교실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운동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체활동 기회를 마련해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보건소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월부터 운영한 1기 운동교실을 5월 초 마무리한다. 총 200회차 수업에 24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종료 후에는 참가자 수료식과 사후검사를 진행해 신체 변화와 건강 실천 성과를 점검할 예정이다.
[ 경기신문 = 김원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