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의 진화’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 오픈…문화·쇼핑·휴식 한자리

2025.06.25 09:33:17

26일 그랜드 오픈…북 그라운드·키즈존 등 특화 공간 2배 확대
다이소·올리브영 3배 확장, 무신사·애슐리 등 신규 브랜드 대거 유치

 

이마트가 기존 킨텍스점을 리뉴얼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을 오는 26일 정식 오픈한다. 가족 친화 공간과 인기 브랜드 확대, 신개념 F&B 콘텐츠를 결합한 복합 쇼핑몰로, GTX 개통 및 장항지구 입주 호재를 선점하며 서북부 광역 상권 공략에 나선다.


25일 이마트는 오는 26일 고양시 킨텍스점에 복합 쇼핑 공간 ‘스타필드 마켓’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지상 1~2층 총 4445평(14,694㎡) 규모에 걸쳐 진행됐으며, 장보기 중심의 기존 대형마트를 문화·휴식이 결합된 복합형 쇼핑몰로 전환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은 휴게·문화 공간을 리뉴얼 전 대비 2배 규모인 총 200평(661㎡)으로 확대하고, ‘북 그라운드(132평)’와 ‘키즈 그라운드(18평)’를 새롭게 조성했다. 특히 스타벅스, 팝업 공간과 연계해 고객 체류형 경험을 극대화했다.

 

기존 인기 브랜드는 대형화됐다. 올리브영은 158평(기존 55평), 다이소는 502평(기존 190평)으로 각각 확장됐으며, 경기 서북부 최초로 ‘무신사 스탠다드’도 신규 입점 예정이다. 그 외 ‘모던하우스’, ‘데카트론’, ‘신세계팩토리스토어’ 등 신규 테넌트를 유치해 쇼핑몰 경쟁력을 높였다.

 

F&B 구성을 대폭 강화한 점도 눈에 띈다. 두낫디스터브베이커스, 화화돈, 의령메밀연구소 등 이색 맛집과 함께, 가족 고객을 위한 ‘애슐리’ 무한리필 뷔페와 ‘갓덴스시’ 초밥 브랜드도 입점했다. 고양시 최초 실내 트램폴린 파크 ‘바운스 더 퍼스트’도 새롭게 운영된다.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은 김포, 파주, 일산 등 반경 7km 내 100만명 이상 광역 상권을 겨냥하며, GTX-A 개통과 장항지구 입주 등 개발 호재를 선제적으로 반영했다. 이마트 측은 가족 고객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구조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은 리뉴얼 이후 9개월간 매출 36%, 방문객 수 12% 이상 증가했고, 4시간 이상 체류 고객은 18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테넌트 매출은 리뉴얼 전 대비 4.8배 늘며 성공 가능성을 입증했다.

 

오픈 당일에는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하림과 협업한 ‘더미식호’ 팝업부터 오징어 낚시 체험, 컵라면 만들기, 시식존이 운영되며, 주말에는 ‘벌룬매직쇼’ 등 참여형 키즈 공연도 열린다. 트레이더스, 일렉트로마트, 데카트론, 스타벅스 등 입점 브랜드별 프로모션도 다채롭게 준비됐다.

 

위수연 이마트 개발혁신본부장은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은 장보기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 혁신 모델”이라며 “서북부 상권의 대표 복합 쇼핑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a94013283@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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