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천도시공사가 관내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아기사랑Summer Package' 프로그램이 지역 내 영유아 가정으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과천시민회관 수영장에서 진행되고 있는 '아기사랑Summer Package' 은 부모와 아기가 함께 물속에서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사이 유아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한 물놀이법, 수중 놀이 활동 등을 전문 강사 지도 아래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들은 아이들이 물에 대한 두려움을 많이 줄였고 아이와 함께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며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이같은 부모들의 호응으로 지난 1기 모집에서 빠른시간 내 마감된 데 이어, 최근 진행된 2기 모집에서도 4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 다시 한 번 인기를 증명했다.
현재 여름프로그램은 7월~8월 중 매주 토요일 낮12시에 진행 중이며, 주말반 신청이 어려운 가정을 위해 평일반도 운영되고 있다.
수업은 화요일과 목요일 낮 12시에 진행되며, 참가를 원하는 보호자는 과천도시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시민회관 관계자는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리며, 아쉽게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내년 여름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이상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