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에몽도 말차로 즐기다”…남양유업, 진한 풍미 ‘말차에몽’ 출시

2025.08.11 13:30:23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 라인업 확장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말차 트렌드에 맞춰 대표 초코우유 ‘초코에몽’의 라인업을 확장한다. 

 

11일 남양유업은 국산 말차로 완성한 신제품 ‘말차에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미국·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말차’는 항산화 성분과 아미노산을 함유한 웰니스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카페인 부담이 적으면서도 집중력을 높여주고, 특유의 초록빛과 건강한 이미지, 차분한 에너지를 주는 특성이 MZ세대 취향과 맞물려 다양한 제품군에 접목되는 추세다. 

 

남양유업은 이 같은 글로벌 트렌드와 국내 소비자 선호를 반영, 소비자 시음 평가와 연구진의 맛·향·식감 검증을 거듭하며 말차와 우유가 어우러지는 최적의 레시피를 완성했다.

 
우선 ‘말차에몽’은 국산 1등급 원유(세균수 기준)와 국산 녹차잎으로 만든 말차가루를 사용했다. 은은한 말차 향과 고소한 우유맛이 어우러져 브랜드 고유의 진한 풍미를 완성한다. 과하지 않은 단맛과 부드러운 쌉쌀함이 조화를 이루며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뒷맛이 특징이다. 철저한 해썹(HACCP) 시스템을 통한 위생·품질 관리로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말차에몽은 190ml 소용량에 6겹 멸균 테트라팩을 적용해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휴대성과 간편성이 뛰어나 학교·사무실·야외활동 등 다양한 생활 공간에서 즐기기 좋다. 취향에 따라 얼음과 함께 시원한 말차라떼로, 차갑게 얼려 말차 아이스크림으로, 얼린 말차에몽을 갈아 말차빙수로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말차에몽은 이날부터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이후 자사몰 ‘남양몰’ 등 온라인 채널과 대형마트로 유통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류성현 남양유업 브랜드 매니저(BM)는 “말차에몽은 글로벌 트렌드로 주목받는 말차와 초코에몽 브랜드 고유의 진한 맛을 결합해 완성했다”며 “국산 말차를 사용하고 수십 차례의 시음 평가를 거쳐 맛의 균형을 맞춘 만큼,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고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출시된 ‘초코에몽’은 국산 원유 기반의 고유 레시피와 진한 초콜릿 풍미로 사랑받아온 국민 초코우유다. 10대에는 도라에몽 캐릭터와 달콤한 맛으로, 20~40대에는 일상 속 간식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닐슨코리아 기준 오프라인 초코 가공유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으며, 올해 3월 기준 누적 판매 5억 개(테트라팩 기준)를 돌파했다.

 

현재 초코에몽 라인업은 ▲말차에몽 ▲초코에몽 ▲딸기에몽 ▲초코에몽 프로틴 4종으로 구성되며, ▲초코에몽 아이스홈 ▲초코에몽 쭈쭈바 ▲초코에몽 모나카 등 아이스크림 제품으로도 확장됐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박민정 기자 mfth@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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