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싱가포르 첫 구독 전용 매장 오픈…글로벌 가전 구독 시장 확대

2025.08.12 10:00:05

말레이시아·태국 성과 가속, 대만·신규 국가로 사업 영역 확장


LG전자가 싱가포르에 구독 전용 브랜드샵을 열고 글로벌 가전 구독 사업 확대에 나섰다. 말레이시아와 태국에서 이미 1만 건 이상의 구독 계정 성과를 거둔 가운데, 대만을 비롯해 신규 국가 진출로 사업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12일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최근 싱가포르에서 첫 구독 전용 브랜드샵을 열고 현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가전 구독 시장이 형성돼 있거나 수요가 높은 국가를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현재 말레이시아·태국·대만 등에서 운영 중이다.

 

가전 구독 서비스는 소모품 교체와 점검을 포함한 전문 케어, 무상 A/S, 낮은 초기 비용 등을 장점으로 내세운다. 프리미엄 가전을 소유 대신 구독 형태로 제공해 편리성과 유연성을 높였고, 국내외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올해 5월 월 판매 구독 계정 수가 처음으로 1만 건을 돌파했다. 초기에는 정수기만 제공했으나 2023년부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으로 확대하며 시장 변화를 이끌었다. 태국은 서비스 개시 9개월 만에 누적 계정 수 1만 건을 달성했고, 주요 도시에 홍보 전용 공간을 마련하며 온·오프라인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대만은 시장 초기 단계로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확산 중이다.

 

LG전자는 2009년 국내 정수기 구독 서비스로 시작해 2022년부터 프리미엄 대형 가전으로 확대했다. 지난해 구독 사업 매출은 2조 원에 육박했고, 최근 5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30%를 웃돌며 회사 성장의 핵심 동력으로 자리 잡았다.

 

임정수 HS/ES구독사업담당은 “현지 고객의 생활 패턴과 니즈를 파악해 특화 전략을 바탕으로 사업을 성장시키며 글로벌 구독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오다경 기자 a94013283@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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