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을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 다이닝브랜즈그룹이 8월 광복절을 맞아 의미 있는 활동을 지원했다.
27일 다이닝브랜즈그룹은 봉사단 ‘다인어스’가 전국 영케어러(가족 돌봄 청소년) 아동을 대상으로 역사·문화 멘토링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대한민국의 독립과 자유를 기념하는 광복절의 의미를 아동 눈높이에 맞춰 전하고, 민족적 뿌리와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단순한 역사 교육을 넘어 문화·체험·놀이를 결합해 부담 없이 즐기면서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전에서는 EBS 역사채널e를 시청하며 광복 당시의 상황과 독립운동가들의 헌신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탐구하고 소감을 나누며,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되새겼다.
전북 지역에서는 개별 멘토링으로 전주 역사 현장을 탐방해 선조들의 지혜와 용기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단체 활동으로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 놀이 체험을 통해 또래와 유대감을 쌓고 협력과 배려의 가치를 나눴다.
서울 지역에서는 멘토와 멘티가 함께 역사 관련 체험학습에 참여해 광복의 의미를 되새겼다. 이어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를 찾아 bhc의 인기 메뉴들을 직접 만들어 보며 협력과 성취의 기쁨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강민석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장은 “이번 멘토링은 아이들이 역사 속 가치와 정신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역사·문화 체험뿐 아니라 정서적 휴식과 사회성 향상을 돕는 활동도 함께 운영해,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배움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