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스페인 프로축구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에 초대형 리본보드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하며 글로벌 스포츠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했다.
28일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는 스페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구장 ‘리야드 메트로폴리타노’에 총면적 2000㎡ 규모의 초대형 리본보드를 설치하고, 경기장 개막 행사에서 첫선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 리본보드는 상단 404m, 하단 417m 둘레의 원통형 구조에 높이 4.41m로 설계됐으며, 낮에도 선명한 화면을 구현할 수 있는 고휘도·고명암비 메쉬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LG전자는 경기장 입구, VIP 라운지, 선수 통로, 관객 대기 구역 등 주요 시설에도 총 3000㎡ 규모의 디지털 사이니지를 공급해 관람 전 과정을 아우르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했다.
특히 LG전자의 메쉬 LED 디스플레이는 일반 제품보다 68% 가벼워 고층·곡면 설치에 유리하고 전력 소모량이 낮아 에너지 효율이 높다. 또한 LG전자의 통합 관리 플랫폼 ‘LG 비즈니스 클라우드’를 통해 원격 콘텐츠 배포와 운영 관리가 가능해 광고 수익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다.
LG전자는 스페인 프로축구 경기장의 약 80%에 LED 사이니지를 공급하며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레알 소시에다드 홈구장 ‘레알레 아레나’에는 800개 이상의 사이니지를, 발렌시아 바스켓 클럽의 ‘로이그 아레나’에는 1700㎡ 규모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글로벌 LED 사이니지 시장은 2029년까지 연평균 13.4% 성장해 14조 원을 넘어설 전망이다.
백기문 LG전자 MS사업본부 ID사업부장 전무는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으로 경기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스포츠 팬들의 경험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