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주시는 학교와 지역사회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5일부터 11월 5일까지 ‘2026년도 지역교육자원’을 모집한다.
‘지역교육자원’은 역사, 생태‧환경, 예술 분야의 ‘마을교육활동가’와 ‘마을체험처’로 구성된,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 상생하는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파주시의 인적‧물적 자원이다.
모집 대상은 예술, 역사‧평화, 생태‧환경 분야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해 창의적인 교육 활동을 할 수 있는 개인과 단체다.
해당 분야의 전공자, 교육·강의 경력자, 자격증 소지자 등이 지원할 수 있으며,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파주시 소재 기관‧단체에 소속돼 있어야 한다.
모집 기간은 11월 5일까지이며, 지원자는 파주시청 누리집 ‘미래교육포털’ 내 ‘지역교육자원’ 창에서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활동가는 ‘파주시 지역교육자원 인력풀’에 등록되며, ‘학교-지역연계 교육과정 지원사업’을 통해 학교와 연계한 교육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최희진 평생교육과장은 “지역교육자원은 파주시의 특색을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고, 학교 교육의 폭을 넓히는 데 앞장서고 있다”라며 “열정을 지닌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과 미래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김은섭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