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정약용 펀그라운드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2026년 지역맞춤형 공공기관 위탁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총 1억 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2026년 한 해 동안 남양주시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는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공사는 지난 2024년 2회의 코딩프로그램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2025년 자기주도코칭, 천문교실 등 14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자 만족도 98%라는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공사는 확보된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숙박형 청소년 캠프(1박 2일 또는 3박 4일)를 총 22회 운영할 예정이다. 이는 전년 대비 사업 규모가 대폭 확대되었고, 특히 학교 교육과정에서 접하기 어려운 전문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영어 ▲천문 ▲스포츠 ▲정신건강 ▲AI ▲환경 ▲패션디자인 ▲뮤지컬 등 총 10개 분야로 구성되어 청소년들이 다양한 흥미와 적성을 충족시킬 계획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학부모는 경기공유학교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 대표 청소년 시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3월부터 정약용 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