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신종훈)에서는 지난26일 광명소방서 지하대회의실에서 119 나의주장발표대회와 소방왕퀴즈대회를 실시하였다.
이번대회는 11월전국 불조심 강조의 달 기간중 어린이의 화재예방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유사시 안전하게 대피토록 하기 위하여 관내 15개 초등학교 대표연사가 각 1명씩 선발되어 소방공무원, 지도교사 및 학부형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기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심사위원은 광명교육청에서 추천한 광명북고등학교 이동욱 교감외 2명의 심사위원이 공정한 심사를 담당하였고『 불행을 가져온 불 』이란 제목으로 서면초등학교 5학년 박예진양이 영예의 대상을, 하안남초등학교 5학년 김혜림? 연서초등학교 3학년 추서희양이 최우수상을, 하일초등학교 5학년 박찬서양이 우수상을 각각 차지하여 소방서장 상장 및 부상으로 소화기와 화재예방노트를 수여했다.
특히 광명소방서는 소방왕 퀴즈대회를 병행 실시하여 영예의 소방퀴즈왕에 선발된 광일초등학교 5학년 오선우학생에게 부상품으로 소화기를 전달하고 어린학생들에게 불조심 등 생활안전의 중요성을 고취시켰다.
한편 광명소방서는 열띤 응원을 위해 소방서에 방문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과일, 과자, 음료수 등 조촐한 다과를 제공하여 작은 온정을 펼치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