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섬 약쑥한우, 브랜드 가치 ‘쑥쑥’

2013.02.18 19:14:51 10면

지난해 축산물등급판정
1+이상 52% 전국 4위

 

강화군 대표 브랜드인 강화섬 약쑥한우가 전국 최고 품질임이 입증됐다.

군은 지난 한 해 축산물등급판정결과 강화에서 출하된 한우의 1+이상 등급 출현율이 52.5%로 전국 4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1~3위는 부산 은영(25두), 서울 강동(118두), 경북 울릉(69두)이 각각 차지했다.

1위부터 3위까지의 연간 출하두수가 200두 미만으로, 한우브랜드사업이 가능한 연간 출하두수 1천두 이상을 기준으로 할 경우 강화섬 한우(6천753두)가 전국 최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표적인 한우브랜드인 강원 횡성(30.5%) 및 충남 홍성(23.0%)을 크게 앞지른 강화섬 한우는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에서 한우부문 대표브랜드 후보로 선정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강화섬 한우 명품화사업을 위해 품질고급화 장려금 지원, 약쑥발효첨가제 사업 등 생산단계에 집중해 왔으나, 앞으로 생산단계와 더불어 유통·판매단계에 사업을 집중해 소비자들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연식 기자 cys@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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