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앰버서더 2기' 출범…찐팬 고객과 함께 브랜드 가치 전파

2025.04.27 13:18:49

55대 1 경쟁률 뚫고 50명 선발…3개월간 영상 콘텐츠 제작 활동


LG전자가 찐팬 고객과 함께 브랜드 가치를 확산하는 ‘LG전자 앰버서더 2기’를 출범시켰다. 고객이 직접 전하는 경험을 통해 '모두의 더 나은 삶'이라는 브랜드 비전을 알릴 계획이다.


LG전자(대표 조주완)는 지난 26일 서울 성수동 앤더슨씨 성수에서 ‘LG전자 앰버서더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 앰버서더는 자사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고객이 긍정적인 경험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해 확산하는 고객 크리에이터 그룹이다. 이번 2기 모집에는 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총 50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는 1기 경쟁률(21대 1) 대비 두 배 이상 높은 수치다.

 

2기는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됐으며, 4월부터 약 3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젊은 감각으로 화제성을 이끄는 ‘젠지팀’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랩팀’ ▲가전과 인테리어를 접목해 홈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팀’으로 나뉘어 개성 있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다.

 

이번 활동에는 메가 인플루언서 엄지렐라, 준빵조교, 엔조이커플이 팀장으로 참여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1기 앰버서더 출신 멘토들도 노하우를 전수해 완성도를 높인다.

 

LG전자는 앰버서더에게 콘텐츠 제작비를 포함해 인당 약 180만 원 상당의 지원금을 제공하며,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자에게 시상과 온라인 브랜드샵(LGE.COM) 멤버십 포인트를 수여할 계획이다.

 

정수진 LG전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담당은 “고객이 직접 전하는 경험을 통해 ‘모두의 더 나은 삶’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제품 사용 경험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재미(Jammy)’, 홈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라이프집(Lifezip)’ 등 총 8개의 온라인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YG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LG크루’, ‘ESG 대학생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추진 중이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오다경 기자 a94013283@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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