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건설이 운영하는 롯데캐슬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가 구독자 40만명, 누적 조회수 4500만회를 돌파하며 건설업계 유튜브 채널 중 누적 조회수 1위를 기록했다.
롯데건설은 '오케롯캐'를 통해 단순한 아파트 분양 홍보를 넘어 웹 예능, 깜짝 카메라,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왔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1월에는 실제 입주민과 함께한 리얼리티 이벤트 ‘엄마의 시간’을 공개해 3주 만에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 이 영상은 황혼육아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해에는 ‘세상 단 하나뿐인 작품, 집’을 통해 가족과 이웃 간의 따뜻한 정을 담아내 ‘대한민국 디지털콘텐츠대상’ 영상 콘텐츠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웹 예능 '손품발품 임장기'는 약 3년간 3개 시즌을 거치며 부동산 관심 지역을 직접 탐방하는 형식으로, ‘소셜아이어워드 2024’ 건설브랜드 부문 통합대상을 받았다. 또한 가수 자이언티와 소코도모가 참여한 브랜드 콜라보 뮤직비디오 ‘LIVE CLASSIC : paradise’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오케롯캐는 부동산 정보부터 웹 예능, 뮤직비디오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해왔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다채로운 콘텐츠로 친근하고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