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의 자체 브랜드 제조 자회사 CPLB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2025 디지털 유통·물류대전’에서 중소 제조 협력사 30개사와 함께 그간의 동반성장 성과를 공개했다. PB상품과 자사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통해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12일 쿠팡의 자체 브랜드 제조 자회사 CPLB는 중소 제조 파트너 30개사와 함께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5 디지털 유통·물류대전’에 동반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며, 쿠팡 PB 제조사들이 단독 부스를 운영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제품과 브랜드를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PLB는 참여 협력사에 전용 부스와 전시대, PDP 등을 제공하고 각 업체가 쿠팡 PB상품과 자사 브랜드를 함께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곰곰 미숫가루를 생산하는 에버헬스케어는 자사 브랜드 배대감을 함께 홍보했으며, 광복영농조합법인, 느영나영 영농조합, 성진켐, 대한식품 등 다양한 업종의 중소 협력사도 소비자와 직접 소통했다.
전시장에서는 CPLB와 중소 제조사 간 상생 스토리와 성과가 영상과 그래픽으로 소개됐다. 쿠팡 전체 판매자의 약 75퍼센트를 차지하는 23만 중소상공인과의 동반성장, 연간 20퍼센트 매출 성장 사례 등이 전시됐다. 또한 CPLB PB 제조 협력사 가운데 90퍼센트가 중소상공인이고, 85퍼센트가 서울 외 지역에 위치하며 총 2만7000명의 고용 창출 효과도 소개됐다.
쿠팡의 풀필먼트 시스템과 AI 기반 수요예측, 데이터 분석 등이 중소 협력사들의 제품 생산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성공 사례도 함께 공개됐다.
현장에서는 곰곰, 탐사, 코멧, 홈플래닛 등 쿠팡 CPLB 주요 PB상품과 패션·뷰티 분야 인기 제품들도 전시됐다. 고객 감동 사연 이벤트도 마련돼, 쇼핑 경험을 적은 참여 고객에게 소정의 경품이 제공됐다.
CPLB는 이번 전시를 통해 중소 제조 협력사들과 동반성장해 온 성과를 소비자와 공유하고, 중소 제조업체 대표들에게는 직접 소비자와 만나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우수 협력회사 시상식, 해외 수출 지원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이어갈 계획이다.
전경수 CPLB 대표는 "산업부 유통물류대전을 계기로 중소 협력사들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CPLB는 중소 협력사들과 더욱 협력해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