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뿜치킹’ 밈 챌린지로 MZ세대 공략…“먹조합·환승사연 모여라”

2025.11.07 14:52:30

SNS서 ‘오뿜완’ 이벤트 진행…창의적 먹조합·주접 댓글로 상금 100만 원까지


BBQ가 신제품 ‘뿜치킹’의 인기에 힘입어 MZ세대 참여형 밈 챌린지 ‘오뿜완(오늘도 뿜치킹 인증 완료)’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신제품 ‘뿜치킹’의 판매 호조에 맞춰 고객 참여형 이벤트 ‘오뿜완’ 캠페인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뿜치킹’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40만 마리를 돌파하며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했다. BBQ는 소비자와 함께 만든 브랜드라는 콘셉트를 살려 이번 감사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두 가지 챌린지로 구성됐다. 첫 번째 ‘뿜잘알 먹조합 챌린지’는 ‘밈 요리’ 트렌드를 반영해 뿜치킹을 활용한 창의적인 조합 레시피를 SNS에 올리는 방식이다. 필수 해시태그(#오뿜완 #뿜잘알먹조합 #뿜치킹 #비비큐)를 포함해 인스타그램 또는 유튜브에 게시하면 된다. BBQ는 1등에게 100만 원, 2등 20만 원(5명), 3등에게 뿜치킹 기프티콘(50명)을 제공한다.

 

두 번째 ‘뿜승연애 주접 챌린지’는 ‘최애 치킨에서 뿜치킹으로 갈아탄 이유’를 주제로 재치 있는 주접 댓글과 인증사진을 올리는 형식이다. 1등 40만 원, 2등 20만 원(3명), 3등 뿜치킹 기프티콘(30명)이 주어진다.

 

BBQ 관계자는 “뿜치킹에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소비자와 함께 새로운 치킨 문화를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오다경 기자 a94013283@kg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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