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뉴욕, 런던, 상해 등 세계 주요 도심에서 ‘비전 AI’ 옥외광고를 전개하며, 인공지능 TV 분야에서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12일 삼성전자는 글로벌 핵심 거점에서 ‘삼성 비전 AI(Vision AI)’를 주제로 한 옥외광고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는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영국 런던 피카딜리 광장, 중국 상하이 홍이 인터내셔널 플라자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랜드마크에서 연말까지 운영된다.
광고 영상은 삼성 AI TV에 적용된 주요 인공지능 기술들을 소개한다. 대표적으로 ▲화면 내 콘텐츠를 인식해 관련 정보를 검색해주는 ‘클릭 투 서치’ ▲카메라 앞 제스처로 조작 가능한 ‘유니버설 제스처’ ▲외국어 음성을 자막으로 즉시 변환해주는 ‘실시간 번역’ ▲화질을 개선해주는 ‘AI 업스케일링’ 기능 등을 통해 삼성 AI TV가 제공하는 새로운 시청 경험을 강조한다.
‘비전 AI’는 삼성 AI TV의 지향점을 담은 기술 개념으로, 사용자 일상에 밀착해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옥외광고를 통해 글로벌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AI TV 시장에서의 기술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