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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농축산물 글로벌시장 ‘노크’

‘G푸드쇼’ 수출상담회 첫날 2천600만불 계약 체결

 


경기지역 생산 우수 농축산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2009 G 푸드쇼’가 1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태평양홀에서 개막됐다.

농산물 홍보와 농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기도가 마련한 이 행사는 국내 유통업체 및 수·출입 업체, 생산자 단체, 농업인 등이 대거 참여한 가운데 오는 22일까지 열린다.

특히 행사 첫날인 이날 도는 ‘G푸드쇼 2009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통해 2천600만 달러 상당의 경기도 농식품 수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해 화제가 됐다.

수출계약 내용을 살펴보면 미주 최대 동양식품 수입전문회사인 미국의 리브라더스 식품회사는 성남시 소재 알엔지와 1천만불 상당의 신선농산물 및 가공식품에 대한 수입계약을 맺었으며 그랜드슈퍼센터 식품회사는 희창물산과 800만불 상당의 배, 포도 등 신선농산물 및 가공식품, 캐나다의 BNC 엔터프라이즈사는 꽃샘식품과 1천500만불 상당의 유자차를 수입키로 했다.

행사 둘째 날에는 한·일 떡명장 대결과 분식집 아줌마와 일류 호텔 주방장의 이색 요리대결이 펼쳐지며 ‘세계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셋째 날에는 외국인 요리 경연대회와 함께 경기지역에서 생산되는 인삼의 공동브랜드인 ‘천하제일 경기고려인삼’ 선포식 및 기내식 요리쇼가 마련된다.

마지막 날에는 ‘함께 그리다’라는 주제로 경매 이벤트와 G푸드 퀴즈쇼 등이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유기농·친환경 농업 전시·체험관, 전통 가공식품·우수 농축수산물 브랜드 전시관, 농산물 수출입 업체 전시·홍보관, 시·군 홍보관, 2011년 남양주 등 팔당 유역에서 도 주관으로 열리는 세계유기농대회 홍보관도 설치·운영된다.

김문수 지사는 “우리 농업이 이제 노인들만 하는 인기 없는 산업이 아니라 바로 젊은이들도 참여하는 희망이 있는 농업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글로벌하게 세계로 나아가는 농업이 되기 위해 농사만 짓는 농업이 아니라 판매, 수출을 통해 세계인과 함께 나누는 농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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