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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화가 지난 30일 서울특별시 종로구의회로부터 지역사회 내 복지기여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구의장상)을 받았다. 이번 시상은 경로의 달을 맞이해 종로구가 주최하고 종로노인종합복지관이 주관한 ‘2025 슈퍼스타 종로’ 행사에서 진행됐다. 종로구민회관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정문헌 종로구청장, 라도균 종로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약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념식 및 복지기여자 표창, 세대공감 공연, 특별 공연 등이 이뤄졌다. 한화는 종로구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후원과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한화건설 및 한화글로벌 임직원들은 지난 달 23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경로당을 방문해 ‘㈜한화와 함께하는 추석맞이 선물세트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달 29일에는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 화재안전키트 후원을 진행하기도 했다. 한화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고 있다. 지난 8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여름 제철음식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으며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 ‘자립준비청년 지원 사업’ 등 지역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고 있다.…
 
								
				대우건설이 불확실한 건설경기 속에서도 견조한 수익성과 탄탄한 수주 실적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우건설은 31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경영실적(연결기준, 잠정집계)을 발표, 매출 1조 9906억 원, 영업이익 566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일시적인 현장 축소로 21.9% 감소했지만, 수익성 중심의 내실경영 효과로 영업이익률은 개선세를 보였다. 3분기 누계 매출액은 6조 3406억원으로 전년 동기(7조 8566억 원) 대비 19.3% 감소했고, 누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2819억 원) 대비 2.9% 증가한 2901억 원을 기록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진행 현장 수 감소 영향으로 매출은 줄었지만, 내실경영의 성과로 누계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영업이익률도 1.0%p 증가한 4.6%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신규 수주 누계액은 11조 1556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7조 3722억 원) 대비 51.3% 증가했다. 3분기에 부산 서면써밋더뉴(1조 5162억 원), 수원 망포역세권 복합개발(7826억 원), 의정부 탑석푸르지오파크7(6421억 원) 등 수익성 우수한 자체사업들이…
 
								
				대한전문건설협회 경기도회가 지난 30일 경기도 연천 재인폭포 일원에서 회원사 대표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회원의 날Ⅱ – 한마음 걷기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협회 창립 40주년을 기념하고 회원사 간 교류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연천 한탄강댐에서 재인폭포까지 약 4km 구간을 함께 걸으며 가을 정취 속에서 친목을 다졌다. 이성수 회장은 “협회 창립 40주년을 맞은 뜻깊은 해에 회원사들과 함께 걸으며 웃을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회원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덕현 연천군수도 참석해 “경기도 전문건설인들의 연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전문건설인들의 단합이 지역 발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축하의 뜻을 전했다. 행사장에서는 걷기대회 외에도 장기자랑·도전 골든벨·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롯데건설 ‘샤롯데 봉사단’이 지난 18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서울 강서구 개화동 일대 텃밭에서 ‘그린팜(Green Farm)’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그린팜’은 서울 강서구 등촌4종합사회복지관이 텃밭을 운영하고 관리하는 친환경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취약계층 지역주민들의 심리적, 사회적, 신체적 건강 회복을 돕는 치유농업 활동이다. 주민들이 공동체를 형성해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개화동 일대에 텃밭을 조성하고 다양한 농업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먹거리를 가공하고 나눔 축제 등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2023년 진행했던 ‘탄소감축 씨앗 심기 캠페인’을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지난해에는 ‘그린팜’ 텃밭에서 감자, 채소 등의 작물을 재배하고 수확해 지역사회에 전달한 바 있다. 당시 임직원과 가족들의 호응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그린팜’ 텃밭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올해에는 모든 임직원이 매달 사회에 환원하는 기부금의 3배의 금액을 회사가 함께 기부하는 ‘1:3 매칭 그랜트’ 제도로 조성한 ‘샤롯데 봉사기금’을 활용했다. 롯데건설 임직원과 그 가족들로 이루어진 83명의 ‘샤롯데 봉사단’은 ‘그린팜’ 텃밭에서 고구마 등의 농작물을
 
								
				직방이 기술을 통해 일과 가정의 양립을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5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28일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주최로 열렸다. 인구절벽과 지역소멸 등 사회적 위기 속에서 대안을 제시한 기업을 발굴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직방은 코로나19 이후 전사 차원에서 원격근무 체계를 도입, 메타버스 기반의 가상 오피스 플랫폼 ‘SOMA’를 자체 개발했다. 초기에는 줌(Zoom)과 게더타운(Gather Town) 등 외부 툴을 사용했으나, 직원 간 유대감이 약해지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독자 플랫폼을 구축했다. ‘SOMA’는 단순한 재택근무 도구가 아니라, 실제 사무실처럼 출근·퇴근과 협업이 가능한 버추얼 오피스(Virtual Office)다. 전 직원이 매일 가상공간으로 출근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며, 물리적 제약 없이 몰입도 높은 업무 환경을 구현했다. 이 같은 혁신은 2022년 고용노동부의 일자리창출 대통령표창으로 이어졌다. 'SOMA’의 가장 큰 특징은 직원 참여형 설계다. 기획·개발 단계에서 전 직원이 의견을 제시하며 사용자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직방은 엔데믹 이후에도 이 시스
 
								
				현대자동차가 경영실적 컨퍼런스콜을 실시해 2025년 3분기 매출액 46조 7214억 원, 영업이익 2조 5373억 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는 주요 시장 판매 호조와 우호적인 환율 효과, 금융 부문 실적 개선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한 역대 3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영업이익률은 미국 관세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2.9%포인트 하락한 5.4%를 기록했다. 호세 무뇨스 CEO는 “영업이익은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인센티브 증가와 관세의 영향을 받았으나, 현대차는 생산 전략 최적화와 다각화된 파워트레인 전략 등을 통해 수익성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대차는 관세 등 불안정한 통상 환경에 의한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컨틴전시 플랜의 추진으로 ‘2025년 연결 기준 연간 가이던스’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현대차는 지난 9월 CEO 인베스터 데이(Investor Day)를 통해 ▲전년 대비 연결 매출액 성장률 목표 5.0~6.0% ▲연결 부문 영업이익률 목표 6.0~7.0% 등의 수정 가이던스를 발표한 바 있다. 또 현대차는 지난해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에 기초해
 
								
				LG에너지솔루션이 2025년 3분기 실적과 함께 향후 사업별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실적설명회를 열어 2025년 3분기 매출 5조 6999억 원, 영업이익 6013억 원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1% 감소, 영업이익은 34.1% 증가했다. 영업이익에는 3655억 원 규모의 미국 IRA 세액공제가 포함됐다. 이를 제외한 실제 영업이익은 2538억 원이다. 이창실 CFO는 “9월 말 미국 전기차 구매 보조금 영향 등으로 EV향 파우치 사업의 매출은 감소하였으나 ESS사업의 큰 폭의 매출 성장, 소형 사업의 견조한 매출이 이를 상쇄하며 전 분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향후 사업별 추진 전략도 발표됐다. ESS전지사업부는 현재 고객사와 논의 중인 프로젝트가 다수 있어 향후 추가적인 수주잔고 증가가 기대되고, ESS의 전체적인 수요가 성장세일 전망이다. LG에너지솔루션 롱파우치형 폼팩터를 기반으로 한 신제품 개발과 2027년을 목표로 각형 기반 LFP ESS 제품을 준비해 수요에 대비하고 있다. 올해 160GWh 이상의 수주를 확보해 좋은 성과를 달성한 EV 사업은 지역별 상이한 양상을 보일 전망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이 국가를 위해 희생한 영웅들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고 나섰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28일 계룡대에서 육군·해군·공군에 총 7억 원의 2025년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지원금 전달식에는 우리금융미래재단과 우리은행 주요 임원을 비롯해 육·해·공군 각 군 지휘부가 참석했다. 지원금은 심의 절차를 거쳐 장병들에게 지급된다. ‘우리 히어로 지원사업’은 순직·공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인·경찰·소방공무원과 가족의 생활 안정을 돕는 재단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생계비·의료비·자녀 교육비를 지원하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1인 최대 500만 원, 순직자 유가족은 최대 1000만 원까지 지급한다. 2022년 시작 이후 2024년까지 총 1306명에게 31억 원을 지원했고, 2025년에는 경찰·소방 포함 440명에게 12억 7000만 원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재단은 심리·정서 회복을 위한 트라우마 치유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전문의 상담과 치료 연계를 지원한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며, 우리 영웅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히어로와 그 가족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청주 브랜드 ‘백화수복’이 한정판 캠핑백 세트로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는 ‘백화수복 원컵 캠핑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한정 제품은 ‘야외에서 더욱 매력적인 백화수복 원컵’이라는 콘셉트로, 캠핑족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백화수복 원컵’을 더욱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패키지는 180ml 용량의 ‘백화수복 원컵’ 10개와 이를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단열 캠핑백으로 구성됐으며, 코스트코 등 창고형 할인점과 일부 대형마트에서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1945년 첫선을 보인 ‘백화수복’은 100% 국산 쌀의 외피를 30% 정도 도정해 저온 발효와 숙성 공법으로 빚은 알코올 도수 13도의 청주로, 부드럽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1984년 출시된 ‘백화수복 원컵’은 ‘한 번에 마시기 편한 소용량 패키지’로 오뎅바와 골프장을 중심으로 판매되며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야외활동과 캠핑 문화 확산, 다양한 주종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에 따라 판매 채널을 넓혀왔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60%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백화수복 원컵은 따뜻하게 데워 마시면 은은한 청주향과 온기를 함께 느낄 수